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푸드

GS25, 20년만에 삼각김밥 풀 체인지…가상인간 리아 '언팩쇼'

GS25에서 모델이 풀체인지 삼각김밥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GS25가 20년만에 삼각김밥을 완전히 바꾼다. 특히 가상인간 '리아' 언팩쇼 이벤트로 대대적인 마케팅에 나선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삼각김밥을 20년만에 겉과 속 모두를 바꾸는 '풀 체인지 리뉴얼'을 단행했다고 3일 밝혔다.

 

삼각김밥은 도시락, 김밥, 샌드위치, 햄버거 등 GS25의 5대 차별화 프레시푸드 분류 중 가장 많은 고객이 구매하는 중요 전략 상품군인데 이번 리뉴얼은 삼각김밥 소비가 점차 고급화, 대용량화로 변화하는 소비자들의 트렌드에 맞춘 것을 배경으로 했다.

 

실제로 GS25의 더큰삼각김밥 매출은 2018년 대비 2021년 94% 증가하며 전체 삼각김밥 매출 구성비의 61%까지 올라옴에 따라 GS25는 이번 리뉴얼을 더큰삼각김밥 위주로 진행했다.

 

GS25는 더큰삼각김밥의 속 재료 맛을 첫 입 베어 물었을 때부터 느낄 수 있도록 삼각김밥의 모서리 부분까지 후리가케, 볶은 고기 토핑 등을 추가해 내용물 재료를 전체 면에 고루 적용하고 이름도 '풀(full)삼각김밥'으로 변경하며 포장까지 생동감 있는 색으로 디자인 했다. 또 전 상품에 다시마 농축액 등을 추가로 적용해 밥의 감칠맛을 더하고 조미김 굽기의 최적화를 다시 조정 해 바삭한 식감을 극대화했다.

 

신상품을 론칭하는 마케팅 기법도 새로움을 더 했다. GS25는 삼각김밥과 잘 어울리는 시점인 3일 오후 3시에 네이버 라이브 방송을 통해 '2022 올 뉴 삼각김밥 언팩 쇼'를 진행하며 삼각김밥 풀 체인지 리뉴얼 행사를 진행한다. 편의점 업계 최초로 버추얼 휴먼 '리아'가 네이버 라이브방송을 통해 풀참치마요, 풀전주비빔, 풀스팸김치볶음밥 등 3종을 20년 전 판매가인 700원에 각각 3000개씩 총 9000개 한정 수량 판매할 예정이다.

 

박종서 GS리테일 프레시푸드팀 주먹밥 MD는 "편의점 프레시푸드 소비 트렌드를 선도하기 위해 데이터 분석을 통해 20년 만에 겉과 속 모두를 바꾸는 삼각김밥 풀 체인지 리뉴얼을 단행했다"며 "품질 향상은 물론 MZ세대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혜자롭다'는 말을 탄생시켰던 GS25 프레시푸드의 명성을 이어갈 것"이라고 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