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뷰티

아모레퍼시픽 '뷰티포인트' 유튜브 채널, 100만 구독자 달성

뷰티포인트 유튜브 채널 영상 화면 캡처.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이 3일 자사 '뷰티포인트' 유튜브 채널의 누적 구독자 100만명 돌파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2020년 구독자 10만명이 된 지 2년 만에 이룬 쾌거다.

 

아모레퍼시픽은 고객들이 영상을 즐기고 소통할 수 있는 콘텐츠 커뮤니티 채널을 만들기 위해 기존 광고나 인플루언서 영상과는 다른 새로운 방식으로 뷰티포인트 채널을 론칭했다.

 

재미있고 독특한 콘셉트의 영상을 꾸준히 발신한 결과, 전 세계 팬들이 '쓸데없이 고퀄리티 뷰티 영상'이라며 호응하고 총 1억뷰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했다. 한국뿐 아니라 미국, 일본, 러시아, 영국, 동남아시아 등 다양한 국가에서 뷰티포인트 채널에 대한 팬덤이 형성 중이다.

 

대표 시리즈인 '힐링 타임즈'의 경우 아모레퍼시픽의 제품으로 깊이 있는 아름다움을 표현하고 ASMR를 통해 감각을 자극하며 다양한 주제로 고객과 만나고 있다. 핑크, 레드, 골드와 같은 컬러 편, 한식, 양식 등의 음식 편, 에뛰드, 아이오페 등 브랜드 편 외에도 시청자 아이디어 주제의 콘텐츠 등을 제작하며 교감하고 있다.

 

이 중 2020년 힐링 타임즈 '핑크 덕후들 모여라' 편의 경우 누적 조회수 3340만뷰를 달성하며 지금도 조회수가 올라가고 있다.

 

한편, 뷰티포인트 채널은 구독자 100만명 이상을 확보한 유튜브 채널에게 주는 '골드 버튼'도 받게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