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가 13일 전북 전주시 완산구 효자동3가에 주류 특화형 플래그십 스토어 'GS25전주본점'을 개점했다.
지난해 카페 강화형 'GS25합정프리미엄점', 지역 특화형 'GS25수원행리단길점'에 이은 세 번째 플래그십 스토어다.
이번 전주시 지역에 주류 특화형 매장을 선보이게 된 배경에는 주류 스마트 오더 서비스인 '와인25플러스'의 고객 데이터에 따르면 서울 외 지역의 주류 구매 비중이 70%에 달하는 데 있다.
GS25전주본점은 전체 60평의 면적 중 20평은 주류 전용 공간으로 이뤄져 있으며, 40평은 일반 매장 공간으로 마련됐다.
주류 전용 공간은 와인 전문숍 느낌의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아울러 ▲5대 샤또 포함 와인 600여 종 ▲양주(위스키, 리큐르, 보드카) 300여 종 ▲기타(전통주, 수제맥주) 100여 종 등 전체 1000여 종의 주류 상품을 갖췄다.
GS25는 주류 특화형 매장을 전국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김유미 GS25 음용기획팀 MD는 "그동안 지역의 주민들이 만나보기 어려웠던 주류 상품들을 가까운 편의점에서 직접 눈으로 보고 구매할 수 있게 이번 주류 특화형 플래그십 스토어를 선보이게 됐다"라며, "매장 확대를 통해 고객과의 접점을 강화하고, 주류 상품군도 강화해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제공하는데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인중 GS25 개발기획팀 매니저는 "GS25전주본점은 감성적인 디자인과 차별화된 상품으로 트렌드에 빠른 Z세대에게 보고, 찍고, 고르고, 마시는 재미를 선사해 전주시 내 찐 아지트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여러 지역에서 색다른 콘셉트의 플래그십 스토어를 확대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체험 공간의 장을 마련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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