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학교 관광경영학과는 3월 15일 문화이벤트실습실에서 지역혁신플랫폼사업 '빅데이터 기반 스마트관광 플랫폼 운영인력 양성사업' 일환으로 빅데이터 기반의 관광마케팅 수립 비교과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배인애 애드엠교육연구소 대표를 초청, 최신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관광트렌드를 분석해 관광시장 변화에 대응하는 광주·전남 관광산업 활성화 관광마케팅 수립 기법을 학습했다.
비교과 프로그램에 참여한 관광경영학과 재학생들은 4차 산업혁명과 코로나 팬데믹을 통한 침체된 지역의 관광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한 다양한 관광마케팅 전략을 직접 수립하고 발표하며 실무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관광경영학과는 변화하는 관광시장 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스마트관광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스마트관광 전공트랙과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 광주·전남 지역혁신플랫폼사업의 빅데이터 기반 스마트관광 플랫폼 운영인력 양성사업의 주관학과로서 재학생들의 실무역량 강화를 위해 4월 호남대 상하관 1층에 스마트 관광랩을 오픈할 예정이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