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연수원이 업계 전문가 양성을 위한 노력을 이어간다.
보험연수원은 온라인 형태의 '글로벌 자산운용 세미나'를 오는 오는 30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1부에서는 미국 뉴욕 라이프(New York Life) 자산운용의 최고투자책임자인 재윤이 '하이퍼 인플레이션(일반적인 수준의 인플레이션을 넘어 짧은 기간 내에 물가가 몇 배씩 치솟는 등 물가상승률이 통제범위를 벗어나는 초(超) 인플레이션 현상) 시기: 글로벌 보험 자산운용업계의 대응'을 주제로 한 발제에 나선다.
이를 통해 각국의 양적완화 축소, 무역갈등과 전쟁으로 야기된 글로벌 공급망 문제 등 복합적 요인으로 인한 하이퍼 인플레이션의 가능성과 대응방안을 자산운용 시각에서 풀어낼 계획이다.
이어 2부 패널토론에서는 정삼영 한국대체투자연구원장(연세대학교 교수)이 두 번째 발제자로 나서 '2022년도 글로벌 자산운용 시장 위험분석'을 주제로 발표를 이어간다. 특히 최근의 인플레이션을 설명하기 위하여 인구학적 요인(demographic shift)도 함께 소개할 예정이다.
토론에는 김희석 하나대체투자 자산운용 대표, 최만연 블랙록 자산운용 한국 대표, 심재환 한국투자신탁운용 전무 등 국내 자산운용업계를 대표하는 전문가들이 참여한다.
'금리 정상화 시기, 글로벌 기관 투자자들이 주목하는 전략과 자산군 분석'을 중심으로 패널토론과 질의응답이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이번 세미나는 금융회사 임직원을 비롯한 관련 업계 종사자 등 금융투자산업 경쟁력 강화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무료로 참석 가능하다.
한편 보험연수원은 지난해 하반기 글로벌 자산운용 핵심인재 양성을 위한 특화 프로그램인 '자산운용 전문가 양성 아카데미' 교육체계도 새롭게 도입한다. 자산운용 분야를 6개의 전문영역으로 세분화, 글로벌 금융환경에 대응하는 최적의 자산 포트폴리오 전략을 제시하고, 이를 통해 실무인재를 양성하기 위해서다.
보험연수원은 지식과 사례를 전수하는 동시에 업계 네트워크 활성화 촉진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