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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금융투자 디지털PB 서비스 이용, 40대가 32%

신한금융투자 CI.

신한금융투자 디지털 프라이빗뱅커(PB) 투자상담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은 40대가 가장 많은 32%를 차지했다. 이어 50대와 30대가 각각 24%와 14%를 차지했다.

 

신한금융투자가 지난 2월 비대면 채널을 이용해 계좌를 개설하고, 디지털PB 투자상담 서비스를 받은 고객 1300명을 조사한 결과다.

 

해외주식을 포함한 주식 투자 상담 문의가 78%를 차지했으며, 은퇴설계 상담도 12%로 높게 나타났다.

 

한편 디지털PB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가장 편리하다고 생각하는 상담방식은 이메일을 이용한 상담이다. 이메일을 통해 투자 조언을 받기를 희망한 고객이 전체의 39%를 차지했으며, 전화와 메신저를 이용한 상담을 선호한 고객은 각각 30%씩을 차지했다.

 

신한금융투자 디지털PB센터는 경력 15년 이상의 베테랑PB 50명이 근무하고 있으며, 2021년 9월 디지털PB 투자상담 서비스 출범 이후 누적 상담건수 7만 회를 돌파했다. 현재 디지털PB 1인당 일 평균 20여명의 고객들에게 투자상담을 제공하며 비대면 고객들의 투자 조언가로서 활약하고 있다.

 

또 높은 수준의 디지털PB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상담 고객의 만족도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디지털PB의 성과를 측정하고 있다. 사내 및 외부 교육을 통한 역량강화 프로그램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김성진 신한금융투자 디지털고객기획부장은 17일 "디지털PB의 투자상담을 받은 고객의 80%가 만족한다는 응답을 할 만큼 디지털PB 투자상담 서비스에 대한 선호도가 높다"며 "향후에는 비대면으로 투자하는 자산가를 위한 프리미엄PB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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