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경영

마이페어, 박람회 매칭 솔루션 무료 오픈

6월30일까지…1.3만개 해외 박람회 매칭

 

마이페어의 박람회 매칭 솔루션.

해외박람회 부스예약 플랫폼 마이페어가 '박람회 매칭 솔루션'을 올해 6월30일까지 무료로 오픈한다.

 

18일 마이페어에 따르면 '박람회 매칭 솔루션'은 마이페어에서 특허 개발한 '맞춤형 박람회 매칭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1만3000여개 해외 박람회 가운데 기업 특성에 맞는 대상을 찾아주는 기능이다.

 

'박람회 매칭 솔루션'에 사용된 '맞춤형 박람회 매칭 알고리즘'은 기업 규모, 참가 경험, 참가 목표, 산업 분야 등의 특성을 바탕으로 박람회 산업군과 규모, 참여국가 및 범위, 참관객 프로필 등의 데이터와 비교하여 기업에 가장 효과적인 박람회 목록을 제공한다.

 

'박람회 매칭 솔루션'은 기업이 내부 목표 및 상황에 맞는 박람회 목록을 확인해 박람회 참가 계획을 수립하거나 기존 계획안을 검토하고 개선하기 위해 개발됐다.

 

기존 마이페어의 박람회 리서치 서비스와 컨설팅 이용 기업을 위해 활용됐지만 한시적으로 무료 오픈한다.

 

마이페어 김현화 대표는 "올해 정부에서 기업의 수출역량 확대를 위해 해외전시회 참가 지원 예산을 682억원 확대해 투입했다"며 "이에 마이페어에서 기업의 해외 박람회 마케팅 활동을 지원하기위해 무료 오픈을 결정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연말과 연초에 해외박람회를 참가하려는 기업들이 연간 계획을 수립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 과정에서 마이페어에 참가 문의를 한다"며 "이때 고려하는 박람회 중에서 기업 특성이나 목표에 맞지 않는 박람회를 선택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러한 기업들에 도움이 된다면 기업의 참가 향상은 물론 정부 예산이 효과적으로 쓰이는 데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전했다.

 

2018년 설립한 마이페어는 기업 및 기관 내에 해외 마케팅 전문 인력이 없어도 해외 박람회에서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참가 성과 향상에 필요한 데이터를 구축하고 서비스를 개발하는 '박람회 데이터 플랫폼 기업'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