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사회>지역

호남대 관광경영학과, 빅데이터 기반 관광마케팅전략 발표회

호남대 관광경영학과, 빅데이터 기반 관광마케팅전략 발표회

 

 

호남대학교 관광경영학과는 3월 18일 문화이벤트실습실에서 빅데이터 기반 관광마케팅전략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번 발표회는 광주전남지역혁신플랫폼사업 자율과제 빅데이터 기반 스마트관광플랫폼 인력양성 사업의 비교과과정으로 진행됐다.

 

관광경영학과는 스마트관광스쿨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애드엠교육연구소 배인애 대표를 초청, SNS의 관광마케팅 관련 빅데이터를 수집·분석해 포스트 코로나시대에 관광객을 유인할 수 있는 관광마케팅전략을 참여학생들이 직접 개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여학생들은 비일상화된 시대에서 나를 치유하는 차박여행과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패키지 여행을 개발해 발표하고, 배인애 대표의 피드백을 통해 실제 관광상품으로 활용할 수 있는 관광마케팅전략을 수립하는 과정을 학습했다.

 

관광경영학과는 재학생의 빅데이터 기반 스마트관광 플랫폼을 운영할 수 있는 전문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3월 25일까지 스마트관광스쿨을 운영하고 있으며, 3월 23일에는 한국글로벌코칭연구소 장은영 대표를 초청해 메타버스의 활용에 대한 특강을 실시할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