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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업계

홈플러스, 7개 점포 리뉴얼에 주변 상권 부흥까지

인천 남동구 홈플러스 간석점에서 고객들이 쇼핑을 하는 모습. 홈플러스는 7개 점포 리뉴얼 오픈 이후 한 달간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약 46% 증가했다고 22일 밝혔다. /홈플러스

홈플러스는 7개 점포 리뉴얼 개점 후 한 달간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약 46% 증가했다고 22일 밝혔다.

 

홈플러스는 지난달 17일 월드컵점, 간석점, 인천송도점, 작전점, 인천청라점에 이어 지난 3일 가좌점, 인하점까지 총 7개 점포를 리뉴얼 개장했다. 이들 점포는 메가푸드 마켓으로 오프라인 수요가 높은 식품 비율을 늘리고 비식품 비율을 줄이되, 생필품과 인테리어 용품 등에는 고객 트렌드를 반영해 선택과 집중의 공간으로 꾸린 곳들이다.

 

6곳이 인천 지역에 위치 했는데, 인천 지역에 있는 11곳 점포 중 절반 이상에 달한다.

 

재개장한 간석점과 월드컵점의 한 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80% 증가했고 고객 당 구매 금액은 각각 40%, 84% 증가했다. 더불어 같은 기간 인천 지역의 전년 동기 대비 매출도 약 20% 증가해 지역 상권 부흥 역할도 나타났다. 재개장한 7곳의 한 달 누적 객수는 53만 명에 달한다.

 

리뉴얼 대표 점포로 꼽히는 간석점은 객수가 약 30% 증가했다. 온라인 매출도 오프라인과 비례해 좋은 성적을 거뒀다. 전년 동기, 전월 동기 대비 온라인 매출이 각각 21%, 23% 늘었다. '보리먹고 자란 돼지 삼겹살', '산지직송 성주참외', '믿고먹는 농협 안심쌀' 매출이 각각 전년 동기 대비 317%, 296%, 298% 증가하기도 했다.

 

아울러 '오마카세' 관련 상품과 1인용 소포장 상품을 확대하며 특히 20대와 30대가 각각 37%, 17% 증가했다.

 

한편,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또한 10개 이상 추가 리뉴얼 오픈해 적극적인 투자를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오용근 홈플러스 스토어전략팀장은 "인천은 홈플러스 이용 고객이 많고 상권 개발 및 재개발 등으로 인한 비수도권 인구의 유입 증가가 기대되는 지역"이라며 "인천 지역 호실적에 힘입어 홈플러스의 대세감을 확고히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리뉴얼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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