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는 소셜벤처 끌림과 손잡고 이달 수제맥주 판매 수익금 일부를 활용해 자원 수집 리어카를 지원하는 공익 캠페인을 편다고 23일 밝혔다.
끌림은 2016년부터 자체 개발한 경량형 리어카에 광고판을 부착해서 얻은 광고 수입을 재활용 자원 수집 어르신에게 제공해 참여자의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고 있다.
CU는 캠페인을 통해 수도권, 충청도, 전라도 등에서 활동하는 총 26명의 재활용 자원 수집 어르신 리어카에 광고를 싣는다. 광고는 CU와 함께 탄소중립 생활을 실천하기 위해 분리수거를 권장하는 내용이 담겨 있다.
실제로 CU는 간편식, 디저트 상품 용기 PLA 소재 적용, 업계 최초 무라벨 생수 출시, 즉석원두커피 무표백 크라프트 컵 도입 등 환경친화적인 소재들을 활용한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캠페인은 지역 맥주 시리즈 판매 수익금으로 마련됐다. 지난 1월 서울, 경기도, 충청도 등 각 지역을 대표하는 중소 브루어리들과 손잡고 수제맥주 5종을 선보인 데 따른 것이다.
지역 맥주 시리즈는 식약처에 사전 신고된 재활용 캔을 활용한 것으로 현재까지 100만 캔 이상 판매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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