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금융>은행

신한은행, IDC FIIA 2022 고객경험부문 아시아베스트상

신한은행 싱가폴지점 정도영 지점장(오른쪽)이 지난23일 'IDC FIIA 2022'시상식에서 수상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신한은행

신한은행은 IDC(International Data Corporation) FIIA(Financial Insights Innovation Awards) 2022에서 고객경험부문 아시아베스트상(ASIA'S BEST IN CUSTOMER INTERACTIONS)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IDC FIIA는 IT 시장분석 및 컨설팅 기관인 IDC가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금융산업 부문 의 새로운 분야에서 IT 혁신 기술 적용을 통해 비즈니스 성과가 잘 실현된 프로젝트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신한은행은 아시아·태평양 지역 은행, 보험사 등 120개 금융기관의 치열한 경쟁속에서 고객경험부문 아시아베스트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모든 경영활동에서 데이터를 활용하고 이에 기반한 의사결정을 하는 조직으로 전환하기 위해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Data to Decision)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고객 경험 혁신과 운영의 효율성을 개선해 디지털 금융회사로 도약했다는 점을 높게 인정받아 국내 금융기관 중 유일하게 수상했다.

 

신한은행은 IDC 퓨처 엔터프라이드 어워드에서 정보 비전 부문(2019년), 옴니경험 혁신 부문(2020년), 미래의 업무 부문(2021년) 연속 수상에 이어 올해 고객경험부문 아시아베스트상까지 수상하며 금융의 디지털 혁신에 대한 끊임없는 변화를 지속해 나가고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통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신한은행의 디지털 혁신에 대한 노력을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고객경험 혁신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