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석유화학/에너지

귀뚜라미, '한국산업 브랜드파워' 가정용보일러 24년째 1위

친환경보일러 개발·대중화에 앞장 등 '호평'

 

귀뚜라미보일러가 '2022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에서 가정용보일러 부문 1위에 뽑히며 24년 연속으로 자리를 지켰다.

 

27일 귀뚜라미에 따르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발표하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는 올해 227개 산업군을 조사한 결과 24년 연속 1위를 유지한 브랜드는 귀뚜라미보일러를 포함해 16개에 불과하다.

 

귀뚜라미보일러는 올해 조사에서 종합점수 635.9점을 기록해 500점대에 머무른 경쟁 브랜드를 제치고 가정용보일러 부문 1위에 올랐다.

 

귀뚜라미는 에너지소비효율이 높고, 대기오염 감소 효과가 탁월한 친환경보일러 개발과 대중화에 앞장서왔다.

 

2015년 서울시에서 시작해 2017년 환경부 주관 사업으로 확대된 친환경보일러 보급 사업에 매년 빠짐없이 참여하는 것은 물론, 업계 최초로 친환경보일러 보급 사업을 주제로 한 TV-CF 캠페인을 전개하는 등 친환경보일러 대중화 시대를 선도해왔다.

 

또한, 대기오염과 에너지 고갈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정부가 지난 2020년 4월 마련한 친환경보일러 인증 기준보다 높은 수준의 열효율과 미세먼지 저감 성능을 갖춘 고성능 친환경보일러를 개발해 우리나라 친환경보일러의 기준을 높이고 있다.

 

귀뚜라미보일러 관계자는 "53년간 고객에게 더 좋은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연구개발(R&D)과 혁신에 주력해 온 결과 우리나라에서 가장 사랑받는 국민보일러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을 위한 도전과 혁신을 계속해 나가며 시대를 앞서가는 제품과 서비스로 보답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