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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패션

패션 특화 '무신사 라이브' 100회째 송출…"입점 브랜드 매출 성장”

'무신사 라이브'가 지난 28일자로 100회째를 맞이했다. /무신사

 

 

무신사가 지난해 1월 론칭한 패션 특화 라이브 커머스 서비스 '무신사 라이브'가 100회째를 맞았다.

 

지난 28일 진행된 100회 특집 방송에서는 브랜드 최초로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한 스트리트 패션 대표 주자 '디스이즈네버댓'이 소개됐다.

 

무신사 라이브는 패션 전문성과 높은 수준의 방송 퀄리티를 강점으로 무신사가 선보이는 라이브 커머스 서비스다. 2021년 1월 27일 '엄브로' 브랜드를 첫 방송한 이후 무신사의 자체 방송 제작 인프라, 콘텐츠 기획 노하우, 전문 인력 등 차별화된 구성력으로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무신사 라이브는 전문적인 방송 진행자 혹은 유명 인플루언서가 출연하지 않는 대신 무신사 소속 MD와 패션 에디터가 등장, 해당 브랜드의 스타일링을 직접 구성하고 방송을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무신사는 론칭 1주년을 맞은 지난 2월부터 방송 편성 횟수도 늘렸다. 기존에 주 2~3회씩 진행되던 라이브 방송을 평일 기준 매일 1회씩 고정적으로 편성했다.

 

100번의 무신사 라이브 방송 동안 누적 거래액은 120억원을 돌파했다. 1시간가량 진행되는 방송당 평균 매출은 1억2500만원에 달한다. 무신사 라이브 1회부터 100회까지 누적 시청자는 약 328만명이다.

 

무신사 라이브의 효과는 출연 브랜드의 주문액 증가로 입증된다. 무신사 라이브에 출연한 브랜드들의 방송 2주 전 일평균 주문 금액과 방송 당일 1시간 주문 금액을 비교하면 최소 40%에서 최대 8000%까지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무신사는 더 많은 입점 브랜드들이 무신사 라이브를 통해 인지도를 높이고 고객들과 만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4월에는 매일 주중 정오에 진행할 '정오의 라이브 입점회' 방송을 통해 새로운 입점 브랜드를 소개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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