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업계

GS25X워너브라더스 협업해 배트맨 콜라·수퍼맨 사이다 출시

GS25가 워너브라더스와 함께 기획, 제작한 배트맨콜라와 수퍼맨사이다를 든 모습. /GS리테일

편의점 GS25가 워너브라더스와 '배트맨콜라'와 '수퍼맨 사이다' 등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이달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콜라와 사이다 등 탄산음료는 기존 팬층이 두텁다. 그러나 GS25는 데이터 분석 등을 통해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탈 브랜드 소비', '콘텐츠 연계 소비' 트렌드가 증가하는 경향을 포착했다.

 

GS25는 이번 상품 캔 용기에 배트맨의 검정색, 수퍼맨의 파란색 의상 콘셉트와 함께 각각의 상징물(심볼)을 이미지화 해 펀슈머 상품으로 기획했다. 아울러 10개월 여의 개발 기간을 거치며 수차례 블라인드 테스트를 통해 맛과 탄산 정도를 맞췄다.

 

GS25는 앞으로도 워너브라더스와의 전략적 제휴 관계를 지속하며 다양한 캐릭터와 콘텐츠를 활용한 스낵, 기타 음료 등을 지속 선보일 계획이다.

 

권민균 GS리테일 음용기획팀 MD는 "대한민국 대표 편의점 GS25가 세계적으로 유명한 콘텐츠 제작사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PB 컬래버 상품의 새로운 지평을 열고자 한다"면서 "앞으로도 MZ세대 고객을 중심으로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를 선도하기 위한 고객 분석과 차별화 된 상품 기획을 지속 할 것"이라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