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패션

봄옷 매출 늘었다 '팔자'…온라인 쇼핑몰, 각종 위크·할인전 돌입

지그재그가 봄 맞이 인기 소호몰 연합 프로모션 '쇼핑몰 위크'를 진행한다. /카카오스타일

사회적 거리두기가 점차 완화되면서 나들이를 위한 봄 옷 매출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4일 패션업계에 따르면 이번 시즌에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보다 완화되고 기온이 오르면서 백화점과 아웃렛 등에서 전반적인 의류 매출이 늘고 유통업체 온라인 매출 부문의 패션의류 상품군도 상대적으로 더 팔리고 있다.

 

지난 주말 신세계백화점의 전체 매출은 29.3% 늘었는데 골프웨어(50.9%), 명품(28.4%), 여성 패션(28.1%) 분야가 잘 팔렸고, 신세계사이먼이 운영하는 경기 여주·파주·시흥 프리미엄 아웃렛에는 입차 대수도 전년 대비 20%가량 증가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29일 발표한 '2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 동향'을 보면, 지난달 온라인 부문 매출은 작년 동기 대비 14.2% 증가했고, 이 중 패션의류의 상품군 매출은 7.4% 올랐다. 이에 따라 온라인 쇼핑몰들이 의류 판매 관련해 관련 각종 '위크', 할인전 등 행사에 들어갔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온라인 플랫폼 에스아이빌리지는 4일부터 9일까지 상반기 최대 규모 행사인 '449위크(449week)'를 진행한다. 일상으로의 회복을 앞두고 있는 만큼 기존 449위크 행사에 비해 할인 혜택을 대폭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에스아이빌리지는 449위크 기간 동안 수십여 개 자사 패션 브랜드를 최대 70% 할인하고 결제 금액에 따라 최대 30%를 e포인트로 적립해준다. 아르마니, 끌로에, 제이린드버그, 메종 마르지엘라 등 평소 할인이 드문 명품 패션 브랜드가 속해있다.

 

매일 요일별로 브랜드를 엄선해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브랜드 시리즈도 진행한다. 에르노, 제이린드버그, 끌로에, 자주, 스튜디오 톰보이 등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인기 브랜드를 요일별로 최대 70% 할인해 판매하며, 다양한 추가 혜택도 제공될 예정이다.

 

카카오스타일 패션 플랫폼인 지그재그는 오는 10일까지 인기 소호몰들의 봄 신상품과 인기 아이템을 최대 50% 할인 판매하는 '쇼핑몰 위크'를 연다.

 

봄 시즌을 맞이해 기획된 연합 프로모션 '쇼핑몰 위크'에는 육육걸즈, 98도씨, 고고싱, 핫핑, 데일리쥬 등 지그재그 인기 쇼핑몰들이 대거 참여해 일주일 동안 할인 쿠폰팩, 원데이 특가, 경품 추첨 등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매일 낮 12시에 각 쇼핑몰 대표 모델이 직접 추천하는 봄 신상품을 2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매일 달라지는 원데이 특가 상품은 오픈 시점부터 24시간 동안 특별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으며, 9일에만 이벤트 마지막날까지 36시간 동안 진행한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따뜻한 날씨로 외부 활동이 늘어나며 쇼핑 수요도 함께 증가하는 시기인만큼 고객들에게 사랑받는 인기 쇼핑몰들과 함께 봄 맞이 기획전을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국내 대표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G마켓과 옥션은 4일부터 12일까지 9일간 '패션·레저 빅세일'을 진행한다.

 

지난해와 달리 올해는 야외 활동이나 봄 나들이, 레저에 대한 기대감이 더욱 커진 것에 착안, 참여하는 브랜드와 혜택의 규모도 대폭 키웠다. 9000명을 훌쩍 넘는 셀러가 참여해 다채로운 패션 아이템 등을 선보인다. 작년에 열린 패션뷰티, 스포츠레저 빅세일의 참여 셀러 수를 합친 것보다 2배가 넘는 수준이다.

 

브랜드별 혜택도 있다. 강력한 혜택을 제공하는 메가스폰서십 브랜드 타미힐피거를 포함, 컴포트랩, 휠라 등 36개의 브랜드관을 오픈한다. 각 브랜드별로 중복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또한 '소호인기샵', '골프·레저', '수입명품·패션' 등 9개 테마관 별로 원하는 카테고리 상품을 간편하게 쇼핑할 수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