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2C 푸드테크 스타트업 정육각이 '초신선 안심 돈까스'를 새롭게 선보이고 출시 기념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초신선 안심 돈까스'는 정육각이 직접 제조해 판매 중인 신선한 원재료를 그대로 활용한 점이 특징으로 도축한 지 4일이 넘지 않은 무항생제 인증 돼지 안심만 사용한다. 냉동식품 중심의 돈까스 밀키트 시장에서 냉장 고기를 사용해 신선도를 극대화한 점이 정육각의 차별화요소로 꼽힌다. 다짐육이 아니라 안심을 통째로 사용하기 때문에 조리한 후에도 수분 손실 없이 촉촉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즐길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초신선 무항생제 돼지 안심'과 개별 포장한 밑간 파우더, 배터믹스, 습식빵가루 및 정육각 특제 소스 등으로 구성됐다. 습식빵가루는 신선식품과 마찬가지로 유통기한이 짧아 취급이 어렵지만 집에서도 바삭한 식감을 구현하기에 적합해 정육각 모든 돈까스에 활용되고 있다.
정육각은 원재료의 신선도 뿐 아니라 밀키트를 가장 신선한 상태로 생산해 고객에게 전달하는 데에도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고객 주문이 들어온 이후에야 김포 및 성남에 위치한 스마트팩토리에서 당일 및 새벽배송 등 배송 출발 시점에 맞춰 생산을 시작한다. 모든 제품의 라벨에는 개별 상품에 포함된 안심의 도축일이 언제인지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커다랗게 표시돼 있다.
'초신선 안심 돈까스' 한 팩 가격은 10800원으로 2~3명이 먹기 적당한 분량으로 구성됐다.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안심이나 등심 돈까스 주문 시 모든 상품에 대해 최대 5000원까지 12% 할인되는 쿠폰을 제공한다.
정육각 관계자는 "내부 제품팀이 다양한 가설 검증을 거친 집요한 연구 끝에 겉은 바삭하면서 신선한 돼지고기의 맛도 제대로 느낄 수 있도록 초신선 안심 돈까스를 개발했다"며 "부드러운 안심을 활용한 만큼 어린이들도 부담 없이 맛있게 즐길 수 있고, 동봉된 레시피를 따라 쉽고 맛있게 조리할 수 있다"고 말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