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표 애슬레저 브랜드 뮬라의 1, 2월 누적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4% 올랐다. 뮬라는 올해 들어 두 달 연속 매출 성장세를 기록하며 호조세를 보이고 있다고 6일 밝혔다.
1월 21% 증가세를 기록한 매출 성장률은 2월 기준 51%까지 큰 폭으로 상승했다. 3월에도 최소 30~40% 이상 매출 신장세가 계속될 것으로 전망돼 올 1분기 뮬라의 성장 청신호가 켜졌다.
뮬라에 따르면, 연초 성과는 그동안 전사적으로 집중해 온 '체력 개선'의 결과로 분석된다. 지난 몇 년간 탄탄한 고객 확보와 함께 D2C몰 강화로 체력을 키워 온 뮬라는 이번년도를 본격적인 성장의 원년으로 삼는다.
특히 D2C몰이 순 방문자수 100만명을 넘기면서 효율적인 고객 소통 및 판매 전략에 힘이 되고 있다. 실제 뮬라의 자사몰 매출은 2월 한달 기준으로 전년 대비 43%가량 성장했다.
글로벌 실적 향상도 눈에 띈다. 해외 매출이 불과 1년만인 1월 261%, 2월 249%까지 큰 폭으로 오르며 2개월 누적 기준 257%의 성장세를 기록했다. 뮬라는 한국과 체형이 비슷한 아시아 시장을 전략적 타깃으로 선정하고 싱가포르, 일본, 중국 등을 중심으로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매출 확대를 전개할 예정이다.
남성고객을 대상으로 한 맨즈 상품군의 약진도 힘이 됐다. 맨즈는 올 1분기 기준 약 160%가량 오를 것으로 분석된다. 연초에 다운점퍼류 매출이 폭발적이었는데, 판매 증가율이 작년 대비 655%까지 치솟아 새로운 가능성을 확인했다.
우먼 상품군 중 애슬레저 아이템의 신장도 있었다. 조거팬츠를 주축으로 한 롱팬츠 판매가 전년 대비 940%까지 오르는 최고 기록을 세웠으며, 커버업 티셔츠와 크롭 티셔츠 등도 500% 신장률을 보여 리오더 행렬이 계속되고 있다.
뮬라는 봄 성수기가 시작되면 1분기보다 더 큰 우상향 성과를 세울 것으로 보고 재고가 부족하지 않도록 제품 양산 계획을 수립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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