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제일은행과 현대카드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지난 5일 서울 여의도 현대카드 본사에서 열린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각종 제휴 상품 및 서비스 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긴밀한 협업을 진행한다. 업종의 경계를 뛰어넘는 비즈니스 융합과 양사의 장점을 살리는 다각적 협업을 통해 고객 확대와 편의성 개선 등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려는 취지다.
양사는 ▲제휴 상품 및 금융 서비스 공동 개발 ▲프리미엄 마케팅 ▲데이터 사이언스 기반 협업 등을 주축으로 다양한 사업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의 핵심은 데이터 사이언스 기반의 협업을 통한 '고객 편의'로 집약된다.
단순한 고객 유치 채널 협력 수준에 머무는 대부분의 신용카드사-은행 제휴 모델에서 벗어나 각자가 보유한 방대한 데이터와 차별화된 비즈니스 경험을 폭넓게 교류하고 이를 기반으로 다채로운 협업 체계를 구축해 나가기로 했다.
제휴 상품의 간편한 신청과 각사 채널에서 제휴상품 정보를 자유롭게 조회하고 다양한 금융 상품의 교차 마케팅을 진행하는 등 라이프스타일 맞춤형 서비스와 혜택, 차별화된 금융상품을 적극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SC제일은행은 약 60개 국가를 아우르는 글로벌 네트워크와 세계 수준의 해외 전문가를 보유한 글로벌 은행이라는 특성을 적극 활용해 특별하고 차별화한 프라이어리티(Priority) 고객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대카드는 국내 최초 VVIP카드인 '더 블랙(the black)' 출시 이후 칼라 정체성 기반의 '더 퍼플(the Purple)'과 '더 레드(the Red)' 등을 차례로 선보였다.
장호준 SC제일은행 소매금융그룹장은 6일 "이번 파트너십은 데이터와 디지털이 생존의 핵심 키워드로 급부상한 금융 환경에서 각기 다른 강점을 보유한 양사가 혁신적이고 차별화한 협력을 통해 시너지와 경쟁력을 높여가는 기반을 마련했다는 데 의의가 있다"며 "서로의 강점을 활용한 협업을 통해 고객들에게 더욱 만족스러운 금융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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