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는 지난해 3월 선보인 배달서비스 이용 건수가 올해 1분기 전 분기 대비 2.5배(148%) 증가했다고 7일 밝혔다.
앞서 지난해 4분기에도 직전 분기 대비 지난해 3분기 30%, 4분기 44%로 지속적으로 성장해왔는데, 올해 1분기 그 폭이 더욱 커진 것이다.
배달뿐 아니라 픽업 서비스에 대한 수요도 늘어났다. 지난해 11월에 첫 선을 보인 e픽업 서비스의 이용 건수는 매월 전월 대비 평균 30% 이상씩 증가하고 있다. e픽업 서비스는 고객이 요기요 앱을 통해 상품을 주문하고 지정한 시간에 직접 찾아가는서비스다. 고객이 직접 주문 상품을 찾아가기에 배달비가 따로 없으며 와인과 같은 주류 구매도 가능하다.
이성민 이마트24 전략기획총괄팀장은 "신규 고객 확대와 함께, 배달서비스를 경험한 고객들의 재구매가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할 수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고객 만족감을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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