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바코가 ESG 경영의 성과를 공개한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이하 코바코, 사장 이백만)는 11일 ESG 경영 추진을 위해 지난해 구성한 'kobaco ESG추진단'의 성과를 밝혔다.
코바코의 ESG추진단은 지난해 환경 공익광고를 제작해 캠페인을 실시하고, 광고마케팅 지원을 통해 중소기업의 성장을 돕고, 노사 협력체계를 구축해 투명경영을 실시하는 등의 주요한 성과를 거뒀다.
앞서 코바코는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기 위해 지난해 9월 '사회적가치추진위원회'를 확대 개편하여 CEO를 단장으로 한 'kobaco ESG 추진단'을 구성한 바 있다.
환경 분야에서는 대국민 인식 제고를 위해 걸그룹 브레이브걸스를 모델로 '애착용기' 캠페인을 실시했다. 친환경 실천을 위한 '다회용기' 사용을 권장하는 캠페인으로 제작 업체, 환경부 등 민관의 다양한 유관기관과 협업하여 캠페인을 진행했다.
사회 분야에서는 광고계 상생협력과 동반성장을 목표로 활동을 펼쳤다. 총 246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광고·마케팅 비용 1,230억원이 지원됐으며, 해당 중소기업들은 전년 대비 매출이 57.9%, 고용이 38.8%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다.
또한 코바코 연수원은 "국군장병 코로나19 격리시설 제공 및 생활지원"으로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하고, 안전활동 수준평가가 전년대비 1등급 향상되는 등 안전 중심 경영에 있어서도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이백만 코바코 사장은 "올해도 공사의 대표 분야인 미디어광고 분야에 집중하여, 공익광고 제작, 중소기업 광고마케팅 지원, 참여형 노사 관계 조성 등 다방면으로 ESG 경영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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