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더프레시가 11일 신한은행과 협력해 광진화양점을 디지털혁신점포로 열었다고 밝혔다.
GS더프레시 디지털혁신점포 광진화양점은 기존 ATM보다 고도화된 '디지털데스크'와 '스마트키오스크'를 설치했다.
점포 내 서비스 공간에서 들어서면 로봇 컨시어지가 고객을 맞아 안내 및 QR코드를 통한 이벤트 공지 등 서비스를 제공한다. 디지털데스크를 이용해 09시부터 20시까지 은행 직원과 화상 상담으로 예금, 적금, 대출 등 영업 창구 업무의 80% 이상 처리가 가능하다. 스마트키오스크는 은행 점포 방문이 필요했던 체크, 보안, OTP카드 재발급 및 통장 이월 등의 업무를 365일, 24시간 제공한다.
GS더프레시는 광진화양점이 지역 밀착형 상권을 함께 갖추고 있으나 점포 인근 반경 500m 내 시중 은행의 영업점이 없어 주민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당분간은 운영 초기인 만큼 신한은행 컨시어지 전담직원이 상주해 이용에 편의성을 제공할 계획이다.
GS리테일은 지난 10월 편의점 GS25 혁신점포 1호점을 강원도 고한읍에 열었다. 은행 업무 시간보다 4시간 더 운영해 퇴근 후 여유 있게 대면 상담이 가능해 고객의 호평을 받고 있다.
천인호 GS더프레시 영업부문장(상무)은 "GS더프레시 광진화양점은 슈퍼마켓과 금융서비스가 결합된 지역 밀착형 생활서비스 플랫폼의 모델점이 될 것이다"며, "GS리테일은 고객분에게 논스톱 장보기X금융서비스 제공 등 다양한 차별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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