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야외 활동 시즌이 시작되면서 식음료업계가 캠핑족을 겨냥한 먹거리를 선보이고 있다. 야외에서 제대로 된 한끼를 즐기려는 이들이 늘면서 간편식 수요도 덩달아 늘었기 때문이다.
◆밖에서도 든든한 포만감
외식기업 동경의 갈비전문브랜드 송추가마골은 전 연령대의 선호도가 높은 탕류와 구이류 간편식으로 구성한 '봄맞이 포장세트'를 출시했다. 구성품 모두 중탕 또는 직접 가열로 조리를 할 수 있어 캠핑장에서 맛볼 수 없던 요리들을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써브웨이는 정통 돼지고기 바비큐를 시원한 음료와 함께 야외에서도 누구나 손쉽게 즐길 수 있는 '풀드포크 콤보'를 선보였다. '풀드포크 바비큐 샌드위치' 15cm와 음료 한 잔(16oz)으로 구성됐으며, 다음달 1일까지 '썹!프라이즈' 프로모션을 통해 정상가에서 약 14% 할인된 6700원에 맛볼 수 있다.
샌드위치 속을 가득 채운 부드러운 돼지고기 바비큐 풀드포크와 다양하고 싱그러운 채소, 풍미 가득한 치즈가 어우러지며 든든한 포만감을 선사한다.
또한 써브웨이 고유의 커스터마이징 서비스를 이용하면 매장에서 갓 구워낸 빵과 다채로운 채소 및 소스를 취향에 따라 조합해, 자신만의 봄 감성을 담은 풀드포크 바비큐 샌드위치를 만끽할 수 있다.
◆모닥불 앞에서 즐기는 꼬치
캠핑 하면 꼬치도 빼놓을 수 없다. LF푸드의 가정간편식(HMR) 브랜드 모노키친은 '통! 닭다리살 꼬치'를 출시했다.
캠핑 안주로 즐겨 먹는 꼬치 간편식으로 쫄깃한 식감과 육즙을 자랑한다.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통 닭다리살을 큼직하게 숯불이나 모닥불에서 구워 먹기 좋아 캠핑족이 안주로 선호할 것으로 보인다.
롯데마트는 앞서 캠핑용 '구워 먹는 토마토'를 선보인데 이어 이달에는 '캠핑 갈 때 감귤'을 내놨다. 일반 감귤과 다르게 캠핑 시 화로에 굽기 가장 적당한 크기인 2S(가장 작은 크기)부터 M(중간 크기)로 상품을 구성했다.
'구워먹는 토마토'의 경우 출시 1개월만에 4000개가 판매되며 큰 인기를 끌었다.
더본코리아도 캠핑족을 겨냥해 소고기와 곱창을 활용한 '짜글이 2종'을 출시 했다.
요리 연구가 백종원 대표의 아이디어와 노하우를 담은 제품으로 더본 코리아만의 스타일로 짜글이를 재해석했다. 냄비에 담아 직접 가열하거나 전자레인지를 이용해 6분 이내로 조리할 수 있어 색다른 국물 요리를 찾는 캠핑족이 많이 찾을 것으로 보인다.
◆커피·디저트도 간편하게
하와이 명물 커피 브랜드 라이언커피는 휴대가 간편해 캠핑 등 야외활동에 적합한 드립백 8종을 내놓았다. 드립백 8종은 '바닐라 마카다미아', '오리지날 로스트', '토스티드 코코넛', '디카페인 바닐라 마카다미아', '스트로베리 화이트 초콜릿', '카페 드 마롱', '바닐라 카라멜', '민트초코'로 구성했다.
기존 커피에서 느낄 수 없는 이국적이고 다채로운 향이 프리미엄 미식 여행을 온 듯한 여유와 만족감을 선사한다. 별도의 추출 도구가 필요 없는 드립백 형태로 물만 있으면 어디서든 핸드드립 커피를 맛볼 수 있다. 1회분씩 개별 포장돼 깔끔하게 휴대할 수 있으며, 주머니에 들어갈 정도로 사이즈가 콤팩트해 캠핑장을 비롯한 야외에서도 라이언커피 고유의 깊은 풍미를 즐길 수 있다.
돌(Dole)의 '후룻컵'은 봄 나들이 식사에 방점을 찍어줄 상큼한 디저트로 제격이다. '파인애플', '망고', '복숭아' 등 3종으로, 한 입 크기로 먹기 좋게 자른 과일을 100% 과즙 주스에 담았다. 야외에 과일을 가져가서 깎는 번거로움과 껍질이나 씨 등 손질 시 발생하는 쓰레기를 처리할 필요가 없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사이즈에 포크까지 동봉해 따로 식기를 준비하지 않아도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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