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경영

홈앤쇼핑, '엔데믹' 기대감속 여행·패션등 확대편성

이탈리아등 해외여행 패키지 잇따라 출시…패션·이미용 상품도

 

홈앤쇼핑이 선보인 제주여행 상품 방송화면.

홈앤쇼핑이 때 이른 초여름 날씨와 엔데믹(endemic·감염병의 풍토병화) 기대감이 커지면서 여행·패션·뷰티 등 관련 상품 확대 편성에 나섰다.

 

13일 홈앤쇼핑에 따르면 지난 1·4분기 동안 대표적 국내 여행지인 제주여행 상품을 네 차례 편성하며 34억원의 주문액을 달성했다. 포스트 코로나로 봄철 여행 성수기가 시작되며 수요가 늘어난 결과로 풀이된다.

 

입국자 격리 해제와 방역 완화 조치로 해외여행 편성도 늘려나간다는 계획이다.

 

지난 3월 싱가폴 여행상품을 시작으로 ▲이탈리아 여행(17일 오후) ▲다낭 여행(24일 오후) 상품을 편성했다. 증가하는 해외여행 수요에 맞춰 5월부터는 동남아·남태평양·유럽·미주 등 다양한 지역의 새로운 상품을 준비할 예정이다.

 

야외활동 재개 움직임에 패션과 이미용 상품도 편성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패션 카테고리에서는 일상으로의 복귀와 야외활동 증가에 따라 포멀과 캐주얼이 혼용된 패션 트렌드를 제시할 계획이다. 또 지난해부터 이어진 골프열풍으로 관련 상품도 집중 편성한다.

 

▲울시 와이드 발란스 골프화(14일 오후) ▲트루릴리전 데님팬츠(15일 오후) ▲밀레 골프 티셔츠(17일 오전) ▲르까프 트래킹화(17일 오후)를 각각 판매한다.

 

뷰티 카테고리에선 최근 '노마스크'를 비롯한 거리두기 전반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지면서 메이크업 상품부터 피부관리, 헤어 등 다양한 상품을 기획 중이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거리두기 완화 등 일상 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며 해외여행을 비롯해 야외활동과 관련한 상품의 수요가 늘고 있다"며 "코로나 상황과 정부 방침에 맞춰 다양한 상품 기획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객 혜택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