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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업계

CU, 저렴한 가격 장점인 'HEYROO' 우유득템 출시

CU는 저렴한 가격이 장점인 HEYROO 시리즈로 흰 우유인 '우유득템'을 20일 출시한다. /BGF리테일

CU가 이달 20일부터 합리적인 가격을 내세운 'HEYROO 우유득템(1.8L)'을 선보인다.

 

CU에 따르면 최근 3년간 흰우유의 전년 대비 매출신장률은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 2.0%에 불과했으나 코로나19 사태 후 홈카페, 홈베이킹 등의 트렌드를 타고 2020년 8.6%, 2021년 11.3%로 크게 늘고 있다.

 

올해 1분기 역시 흰우유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2.2% 올랐으며, 이달(1~15일)에도 흰우유는 21.1%의 매출신장률을 기록 중이다.

 

이번에 출시한 우유득템은 100ml당 가격이 약 230원으로 기존 CU의 PB 우유 보다 저렴하고 동일 용량의 NB (National Brand) 상품(약 289원)과 비교했을 때에도 20% 가량 가격경쟁력이 높다.

 

우유득템은 130도 이상 고온에서 3초 이상 살균한 1A 등급의 국내산 원유로 만들어졌다.

 

저렴한 가격이 장점인 HEYROO 시리즈는 큰 호응을 받고 있다. HEYROO 쌀밥득템은 지난해 즉석밥 카테고리 전체에서 판매량 3위를 차지했으며 김치득템과 계란득템 역시 지난달 매출이 전월 대비 각각 38.3%, 27.6% 오르며 해당 카테고리 동일 용량 상품 중에서 판매량 1위를 기록했다.

 

이 밖에도 CU는 득템우유 출시와 함께 멸균우유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폴란드에서 직수입한 '밀크시크릿우유'를 업계 단독으로 선보인다.

 

관세청의 수출입무역통계에 따르면, 국내 멸균우유 수입량은 2016년 1214톤에서 2020년 1만 1413톤으로 4년 만에 약 9배 증가했다. CU에서도 올해 1분기 멸균우유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3.1%나 올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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