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글로벌 자동차 업계 최초로 커뮤니티 기반 대체불가토큰(NFT) 시장 진출을 선언했다.
현대차와 NFT 협력을 진행하는 메타콩즈 NFT는 양사 협력 소식에 주요 거래소에서 거래량 1위에 등극하며 시장에서 관심을 받고 있다.
18일 현대차는 NFT 캐릭터 메타콩즈와 협업해 '현대X메타콩즈 콜라보레이션 NFT' 30개를 오는 20일 발행한다고 밝혔다. 개당 가격은 1이더리움(현재 18일 기준 약 360만원)이며 5월부터 발행될 메타모빌리티 NFT 수익금은 지속적인 프로젝트 운영 및 커뮤니티 홀더를 위해 사용된다.
현대차가 NFT 시장에 진출한 것은 'MZ세대'에게 다양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함이다.
이날 현대차는 NFT 세계관이 담긴 '메타모빌리티 유니버스'를 소개했다. 현대 NFT 세계관 '메타모빌리티 유니버스'는 현대차가 지난 2022 CES에서 공표한 '메타모빌리티' 콘셉트가 구현된 세상으로 '시공간을 넘나드는 혁신적 이동경험이 가능한 세상'을 표현한다.
현대차 관계자는 "커뮤니티 기반 NFT 시장 진출은 고객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도전"이라며 "메타모빌리티 유니버스를 통해 문화와 트렌드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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