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가 창립 25주년 맞이 브랜드 캠페인 전개 이후 홈플러스마트와 온라인 2030세대 고객이 크게 늘었다고 19일 밝혔다.
홈플러스는 2월부터 블랙핑크 로제와 배우 여진구를 앞세운 '스물다섯 살 신선한 생각, 홈플러스' 브랜드 캠페인을 전개했다. 두 모델이 활약한 캠페인 영상은 조회수 약 900만회를 기록했다.
브랜드 캠페인을 전개한 2월 17일부터 지난 14일까지 기준, 홈플러스 마트로 유입된 20대 신규고객은 전년 대비 약 30% 증가했다. 20세~24세 고객은 전년 대비 약 60%, 25~29세 고객은 20% 늘었다. 2030 고객 수와 매출도 10% 상승했다.
특히 인천 간석점에 2030이 빠르게 몰려 들어, 동 기간 고객 수가 약 40% 증가했다. 미래형 마트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에 젊은 고객들이 열광한 것으로 분석된다. 이 밖에 리핏 점포인 서울 월드컵점, 인천 송도점, 청라점 작전점, 인하점에도 2030 고객이 평균 10% 이상 늘었다.
'홈플러스 온라인'으로의 2030 집객 효과는 더욱 크게 나타났다.
홈플러스 온라인으로 유입된 신규 2030 고객은 무려 약 60% 증가했고, 매출 신장률 역시 약 50% 급증했다. 또한 모든 카테고리에서 2030 고객 증가율이 전체 고객 증가율보다 높았고, 특히 대형가전, 의류, 이너웨어 등 카테고리에서 눈에 띄었다.
조도연 홈플러스 브랜드본부장은 "창립 25주년을 맞아 전개한 다양한 25살 마케팅이 온·오프라인 채널 전반에서 뜨거운 호응을 얻은 덕분에 2030 MZ세대 고객 유치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젊어진 홈플러스' 이미지 강화 및 2030 충성 고객 확보를 위해 MZ세대 고객들을 위한 참신한 마케팅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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