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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 > 보도자료

연세유업, 비건 브랜드 '플래너츠'론칭…건강과 환경 모두 신경써

신제품 '플래너츠 7넛츠 오리지널'과 '플래너츠 완두콩 오리지널'/연세대학교 연세유업

연세대학교 연세유업이 라이프스타일링 식물성 음료 브랜드 '플래너츠(Planutz)'를 론칭하고 신제품 '플래너츠 7넛츠 2종'과 '플래너츠 완두콩 2종'을 출시했다.

 

연세유업이 새롭게 선보이는 플래너츠 7넛츠는 오리지널과 언스위트 2가지 맛으로 출시되었으며 단백질과 식이섬유를 함유한 ▲아몬드 ▲마카다미아를 비롯해 ▲땅콩 ▲호두 ▲잣 ▲캐슈넛 ▲피스타치오 등 7가지의 견과류가 함유되어 있다. 한 팩(190ml) 기준 열량은 오리지널 75kcal, 언스위트는 54kcal로 언제 어디서든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음료다.

 

플래너츠 완두콩 2종은 오리지널과 초코맛 2가지로 구성됐다. 이 제품은 양질의 단백질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완두단백을 다량 함유하고 있다. 한 팩 기준으로 완두콩 단백질 8g과 뼈와 치아 형성에 필요한 칼슘 200mg을 담아 맛과 영양 두가지를 모두 챙겼다.

 

연세유업의 이번 신제품은 한국비건인증원으로부터 인증을 받은 100% 비건 음료로 글루텐과 락토오즈를 함유하지 않아 유당불내증 등으로 소화불량을 겪는 사람도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다.

 

신제품 '플래너츠 7넛츠 2종'과 '플래너츠 완두콩 2종' 은 소비자의 건강뿐만 아니라 친환경적인 요소를 가미해 지구의 미래에도 신경을 썼다. 연세유업은 기존에 사용하던 플라스틱 빨대가 아닌 종이 빨대를 부착해 제로웨이스트를 실천하고 있다.

 

연세유업 관계자는 "건강과 환경 모두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MZ세대의 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라이프스타일링 식물성 음료 플래너츠'를 론칭하고 신제품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건강하고 맛있는 원료를 다양하게 활용해 소비자의 일상생활과 함께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연세유업의 새로운 브랜드 플래너츠는 앞으로도 다양한 식물성 재료를 활용해 라인업을 늘려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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