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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은행, ‘디올 레이디백을 잡아라! 100일 이벤트’ 실시

광주은행, '디올 레이디백을 잡아라! 100일 이벤트' 실시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은 '쏠쏠한MY디지털적금'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디올 레이디백을 잡아라! 100일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오는 7월 29일까지 진행하는 '디올 레이디백을 잡아라! 100일 이벤트'는 이벤트 기간 내 기존에 '쏠쏠한MY디지털적금'에 가입 이력이 없는 고객이 월 10만원 이상 정액적립식으로 가입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1등 당첨 고객 1명에 디올 레이디백, 2등 당첨 고객 2명에 LG스탠바이미, 3등 당첨 고객 3명에 다이슨 에어랩, 4등 당첨 고객 30명에 GS칼텍스&롯데마트 3만원권이 제공되고, '쏠쏠한MY디지털적금'에 가입한 선착순 3,000명의 고객에게 카카오페이 포인트 2천원권을 제공한다.

 

지난 3월에 출시한 '쏠쏠한MY디지털적금'은 기존 은행거래나 복잡한 조건 충족이 없어도 간편하게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고, 은행 방문을 하지 않고도 스마트뱅킹, 모바일웹뱅킹, 인터넷뱅킹을 이용해 편리하게 비대면으로 가입할 수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 적금은 1년제 또는 2년제로 가입할 수 있고, 월 1만원 이상 100만원 이내에서 적립 가능하며, 기본금리 1년제 정액적립식 연 2.00%(자유적립식 연 1.80%) 2년제 정액적립식 연 2.20%(자유적립식 연 2.00%)에 우대금리 연 0.40%p 적용 시 최고금리 1년제 정액적립식 연 2.40%(자유적립식 연 2.20%) 2년제 정액적립식 2.60%(자유적립식 연 2.40%)의 금리를 받을 수 있다.

 

'쏠쏠한MY디지털적금'의 가장 큰 장점은 기존 은행거래나 여러 조건의 실적을 충족하지 않아도 우대금리를 챙길 수 있다는 점이다. 상품서비스 안내 등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 시 연 0.20%p 최근 3개월 동안 광주은행 예·적금 계좌가 없는 경우 연 0.20%p를 제공함으로써 간편하게 연 0.40%p의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다.

 

광주은행 변미경 디지털금융센터장은 "광주은행의 디지털 금융을 통해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최신 금융 트렌드와 이색적인 금융 서비스를 경험해 볼 수 있도록 디지털 금융의 진입 장벽을 낮추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며, "MZ세대부터 액티브 시니어 고객까지 모든 고객층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통 큰 선물을 준비한 만큼 많은 고객님의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더불어 "디지털 혁신으로 급변하는 금융환경에 발맞춰 재태크의 즐거움과 편리한 금융생활을 보다 많은 고객님과 함께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 및 서비스 개발에 최선을 다해 디지털 금융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지난 18일에 개최한 광주은행 2분기 경영전략회의에서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포스트 팬데믹을 맞아 은행산업에 직면한 새로운 도전과 기회에 적극적으로 대응해야 할 때"라며, 단순한 디지털화가 아닌 디지털사업의 성숙도를 높이는 방안을 모색함으로써 지속가능한 미래성장동력을 확보할 것을 강조했다.

 

이에 따라 개인·기업스마트뱅킹 전면개편과 마이데이터 전면 시행, 비대면 전용 고객을 전담 관리하는 디지털금융센터 운영, 디지털 부문 조직개편 등 디지털과 IT 중심 내부역량 업스킬링(Up-Skilling)을 통한 디지털금융 경쟁력 강화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으며, 급변하는 금융의 디지털화 속도에 발맞춰 최근 '호랏차차 디지털예금', '쏠쏠한 MY 디지털적금', 무방문 비대면 보증서 기업대출인 '희망플러스 특례보증대출' 등 모바일 기반의 비대면 상품을 잇달아 출시해 디지털 상품을 다양화하고 있다.

 

또한 금융권 최초로 은행과 신용평가사(KCB), 핀테크 기업(핀다)과의 협약을 통해 신 파일러 고객 전용 대출 및 신용카드 상품 개발과 공동 마케팅을 진행중에 있다.

 

앞으로 광주은행은 디지털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모임통장 서비스와 비대면 담보대출 구축을 추진하고, 마이데이터 사업에 헬스케어·신용관리·배달서비스 등 외부 제휴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외부 영업이 필요한 영역에 대해 디지털화된 업무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신규채널을 기획하고, 메타버스 시장 진입을 위한 가상 영업점 및 홍보관 운영 등을 계획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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