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은 '쏠쏠한MY디지털적금'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디올 레이디백을 잡아라! 100일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오는 7월 29일까지 진행하는 '디올 레이디백을 잡아라! 100일 이벤트'는 이벤트 기간 내 기존에 '쏠쏠한MY디지털적금'에 가입 이력이 없는 고객이 월 10만원 이상 정액적립식으로 가입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1등 당첨 고객 1명에 디올 레이디백, 2등 당첨 고객 2명에 LG스탠바이미, 3등 당첨 고객 3명에 다이슨 에어랩, 4등 당첨 고객 30명에 GS칼텍스&롯데마트 3만원권이 제공되고, '쏠쏠한MY디지털적금'에 가입한 선착순 3,000명의 고객에게 카카오페이 포인트 2천원권을 제공한다.
지난 3월에 출시한 '쏠쏠한MY디지털적금'은 기존 은행거래나 복잡한 조건 충족이 없어도 간편하게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고, 은행 방문을 하지 않고도 스마트뱅킹, 모바일웹뱅킹, 인터넷뱅킹을 이용해 편리하게 비대면으로 가입할 수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 적금은 1년제 또는 2년제로 가입할 수 있고, 월 1만원 이상 100만원 이내에서 적립 가능하며, 기본금리 1년제 정액적립식 연 2.00%(자유적립식 연 1.80%) 2년제 정액적립식 연 2.20%(자유적립식 연 2.00%)에 우대금리 연 0.40%p 적용 시 최고금리 1년제 정액적립식 연 2.40%(자유적립식 연 2.20%) 2년제 정액적립식 2.60%(자유적립식 연 2.40%)의 금리를 받을 수 있다.
'쏠쏠한MY디지털적금'의 가장 큰 장점은 기존 은행거래나 여러 조건의 실적을 충족하지 않아도 우대금리를 챙길 수 있다는 점이다. 상품서비스 안내 등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 시 연 0.20%p 최근 3개월 동안 광주은행 예·적금 계좌가 없는 경우 연 0.20%p를 제공함으로써 간편하게 연 0.40%p의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다.
광주은행 변미경 디지털금융센터장은 "광주은행의 디지털 금융을 통해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최신 금융 트렌드와 이색적인 금융 서비스를 경험해 볼 수 있도록 디지털 금융의 진입 장벽을 낮추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며, "MZ세대부터 액티브 시니어 고객까지 모든 고객층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통 큰 선물을 준비한 만큼 많은 고객님의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더불어 "디지털 혁신으로 급변하는 금융환경에 발맞춰 재태크의 즐거움과 편리한 금융생활을 보다 많은 고객님과 함께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 및 서비스 개발에 최선을 다해 디지털 금융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지난 18일에 개최한 광주은행 2분기 경영전략회의에서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포스트 팬데믹을 맞아 은행산업에 직면한 새로운 도전과 기회에 적극적으로 대응해야 할 때"라며, 단순한 디지털화가 아닌 디지털사업의 성숙도를 높이는 방안을 모색함으로써 지속가능한 미래성장동력을 확보할 것을 강조했다.
이에 따라 개인·기업스마트뱅킹 전면개편과 마이데이터 전면 시행, 비대면 전용 고객을 전담 관리하는 디지털금융센터 운영, 디지털 부문 조직개편 등 디지털과 IT 중심 내부역량 업스킬링(Up-Skilling)을 통한 디지털금융 경쟁력 강화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으며, 급변하는 금융의 디지털화 속도에 발맞춰 최근 '호랏차차 디지털예금', '쏠쏠한 MY 디지털적금', 무방문 비대면 보증서 기업대출인 '희망플러스 특례보증대출' 등 모바일 기반의 비대면 상품을 잇달아 출시해 디지털 상품을 다양화하고 있다.
또한 금융권 최초로 은행과 신용평가사(KCB), 핀테크 기업(핀다)과의 협약을 통해 신 파일러 고객 전용 대출 및 신용카드 상품 개발과 공동 마케팅을 진행중에 있다.
앞으로 광주은행은 디지털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모임통장 서비스와 비대면 담보대출 구축을 추진하고, 마이데이터 사업에 헬스케어·신용관리·배달서비스 등 외부 제휴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외부 영업이 필요한 영역에 대해 디지털화된 업무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신규채널을 기획하고, 메타버스 시장 진입을 위한 가상 영업점 및 홍보관 운영 등을 계획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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