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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업계

CJ제일제당, '글로벌 햇반'으로 미국 즉석밥 시장 진출

CJ제일제당에서 출시한 멀티그레인은 오는 8월 미국 내 유통 매장 4000여 곳에 입점할 예정이다.

CJ제일제당은 미국으로 수출하는 글로벌 햇반 '멀티그레인' 생산 출하 행사를 부산공장에서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멀티그레인은 2가지 이상 곡물이 혼합된 즉석밥에 소금과 오일 등을 가미해 현지인 입맛에 맞춘 제품이다. 현미·자스민, 현미·퀴노아, 현미·와일드라이스 등 총 4종이다.

 

멀티그레인은 오는 8월 미국 내 월마트와 크로거 등 메인스트림 유통 매장 4000여곳에 입점한다.

 

미국 즉석밥 시장은 해마다 14%씩 성장해 지난해 기준 6400억원 규모에 이르렀지만 저가 상품 위주로 구성돼 있다. 미국 즉석밥 시장은 2025년에는 1조원을 넘길 것으로 예상되며, 프리미엄 제품에 대한 수요가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특히 CJ제일제당이 미국으로 수출하는 햇반, 현지에서 생산하는 냉동볶음밥 등 '상품밥' 카테고리는 전년 대비 40% 이상 성장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멀티그레인 수출을 계기로 7대 글로벌 전략 제품 사업에도 속도를 낼 계획이다. 비비고 만두와 멀티그레인, 치킨, 김치, K-소스, 김 등을 앞세워 해당 사업을 중점 육성한다는 구상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멀티그레인 생산으로 이제 햇반이 글로벌 시장에서 전 세계인이 즐기는 K-푸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