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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업계

신세계, 백화점 혜택 제공하는 NFT 팔고 메타버스서 강의도 연다

신세계백화점 푸빌라 NFT 이미지.

신세계백화점이 자체 캐릭터를 활용한 NFT(대체불가토큰)를 발행하고 이를 백화점 고객 혜택 등과 연계한다. 더불어 메타버스를 통한 문화센터 강좌도 선보이며 미래기술을 활용해 온·오프라인 통합을 시도한다.

 

신세계는 지난 22일 메타콩즈와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자사 백화점 캐릭터인 '푸빌라'를 NFT로 1만개 제작해 판매하며 각기 다른 등급을 부여한 뒤 해당 등급에 따라 백화점 우수고객 혜택을 제공한다.

 

신세계는 이번 협약을 통해 ▲대기업 최초로 신세계 자체 캐릭터를 이용한 PFP NFT(Picture For Profile NFT·소셜미디어 및 커뮤니티용 프로필 형태의 디지털 이미지) 기획 및 제작 ▲NFT 전시·페스티벌 기획 ▲메타콩즈 NFT 커뮤니티 및 신세계백화점 고객 대상 온·오프라인 마케팅 ▲NFT 캐릭터를 활용한 메타버스 생태계 구축 등을 추진한다.

 

NFT 발행에 앞서 신세계는 5월 2일 푸빌라 NFT를 위한 홈페이지를 공개한다.

 

홈페이지를 통해 NFT 구매 방법, 가격, 로드맵 등 자세한 정보를 제공 할 예정이다. 홈페이지 오픈 이후 빠른 시일 내 카카오톡, 트위터, 디스코드, 텔레그램 오픈을 통해 본격적인 마케팅에 착수한다. NFT로 제작하는 푸빌라는 오는 6월 중 3회에 걸쳐 1만 개 발행한다.

 

등급에 따른 백화점 혜택 제공 외에도 NFT 소유자를 위한 파티 등 행사도 계획 중이다.

 

메타버스를 활용한 문화센터 강좌도 선보인다. 신세계아카데미는 여름학기에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문화·예술·진로개발·창작 수업 등을 진행한다.

 

대표 강의는 ▲가상현실 갤러리 만들기 ▲미래인재 디지털 A to Z ▲메타버스 안에서 만나는 아트 컬러링 등으로 현직 강사에게 메타버스를 활용한 창작법 등을 직접 들을 수 있다.

 

오는 26일부터 온·오프라인에서 수강 신청이 가능하며, 6월부터 수업이 진행된다.

 

이성환 신세계백화점 영업전략담당 상무는 "신세계백화점이 메타콩즈와 손잡고 푸빌라 NFT를 제작하는 등 디지털 생태계를 선점하고자 한다"며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며 고객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NFT는 대체 불가능한 토큰(Non-Fungible Token)이라는 뜻으로, 희소성을 갖는 디지털 자산을 대표하는 토큰을 의미한다.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해 고유한 인식 값을 부여 받아 복제가 불가능한 특성을 지닌다.

 

메타콩즈는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해 다양한 PFP NFT를 제작하는 업체다. '메타콩즈', '베이비콩즈', '지릴라' 등 고릴라 이미지 형태의 PFP NFT 브랜드가 대표적이다. 메타콩즈 NFT는 주요 거래 플랫폼인 'Open Sea' 내 클레이튼 마켓에서 거래량 1위를 지키고 있으며, 현재 이미지당 최저가로 약 2000만원에 거래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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