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는 M포인트의 이용 고객이 700만명에 달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들은 지난해 5000억 포인트를 쌓았고, 4600억 포인트를 사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쌓은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는 곳도 168개 브랜드로 총 5만9300곳에 달한다.
현대카드는 M포인트가 고객의 니즈에 부합하는 '잘 쌓이고, 잘 쓸 수 있는' 카드 포인트 제도를 지향한고 설명했다. 실제 현대카드는 '온쇼편빵피카' 즉, 온라인쇼핑몰·편의점·빵집·피자·카페 등 일상사용처는 물론이고, 현대차·기아의 자동차를 구매할 때 5년간 최대 200만 M포인트를 사용해 결제 금액 200만원을 차감할 수 있다.
현대카드 M포인트는 계속해 발전하고 있다. 고객의 취향과 트렌드를 반영해 더 세분화 된, 다양한 사용처를 발굴하고 있는 것. 특히 수산물을 집으로 배달해 주는 '오늘회'(20% 사용) 같은 특별한 업체에서도 M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다.
M포인트는 일상의 더 미세한 영역까지 확장하고 있다. 대형 사용처에서 벗어나 취향과 자기 계발을 돕는 특화 서비스들도 M포인트로 이용할 수 있게 했다.
외국어 학습 플랫폼인 '야나두'와 국내 대표 웹툰 업체인 '레진코믹스'에서도 구매금액의 10%를 M포인트로 해결 가능하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특별한 사용처를 포함한 168개 브랜드·5만9300곳을 확보해 즐거운 소비 라이프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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