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전기/전자

칸타, '가장 효과적인 광고'에 삼성 '갤럭시북 프로 360' TV 광고 9위 선정

삼성전자 갤럭시북 프로 360 광고가 전세계 '톱10'으로 선정됐다.

 

칸타코리아는 '2022 크리에이티브 이펙티브니스 어워즈'에서 삼성전자 TV 광고가 '가장 효과적인 광고' 9위에 랭크됐다고 27일 밝혔다.

 

이 상은 브랜드 구축, 세일즈 잠재력, 장기적인 브랜드 자산 구축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 광고를 소비자가 직접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칸타의 광고 크리에이티브 측정 솔루션인 링크(Link)를 통해 2021년 75개 시장에서 13,000개 이상의 TV, 디지털, 지면 및 옥외 광고를 대상으로 진행한 평가를 바탕으로 선정했다.

 

삼성전자의 갤럭시북 프로360의 광고가 TV 광고는 박물관을 소재로 활용한 참신한 광고로 호평을 받았다. 이 밖에도 삼성전자가 구글과 함께 진행한 갤럭시Z폴드3의 광고가 지면 및 옥외 광고 부문 1위에 이름을 올렸다.

 

칸타 크리에이티브 및 미디어 솔루션 담당 수석부사장 제인 오슬러는 "이번 어워즈에서 확인한 수상작들의 다섯 가지 특징은 온·오프라인 광고 모두에서 새로운 유형의 창의적 표현을 가능케 하는 중요한 기회를 만들어 낼 것"이라며, "채널이 보다 세분화된 요즘, 브랜드는 그 어느 때보다 광고 효과를 정확히 이해해야 한다. 프로세스는 갈수록 자동화되고 인사이트를 더욱 신속하게 도출할 수 있게 된 지금,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개발에 있어 테스트 과정을 반드시 거칠 필요가 있다. 또한, 명확한 마케팅 목표와 훌륭하게 실행된 크리에이티브가 결합될 때 브랜드가 가시적인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것은 불변의 법칙" 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