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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카드

거리두기 해제에 카드사 여행마케팅도 '분주'

신한카드, 워터파크 등 할인 행사
삼성카드, 호캉스 할인 이벤트
"대면 서비스 등 소비 심리 기대"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에 여행수요가 들썩이고 있다. /유토이미지

국내 주요 카드사들이 여행 관련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다. 방역 규제 완화와 함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위축됐던 여행심리가 빠르게 살아나면서다. 특히 해외여행 수요도 높아져 가고 있는 가운데 카드사들은 여행 관련 마케팅을 한동안 이어갈 전망이다.

 

28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주요 카드사들은 호텔, 항공권 등 대면 서비스 소비에 혜택을 제공하는 마케팅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먼저 신한카드는 전 고객 대상 롯데리조트속초 워터파크, 롯데리조트부여 아쿠아가든 입장료 30% 할인 및 전국 모든 롯데스카이힐CC 그린피 20% 할인 서비스를 오는 10월 31일까지 제공한다. 워터파크는 현장에서 할인이 적용되고, 회원 본인과 동반 3인까지 혜택 적용이 가능하다. 롯데스카이힐CC 그린피는 홈페이지에서 최소 1일 전 사전 예약한 경우, 예약 회원이 속한 1팀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삼성카드도 최대 80% 할인된 금액으로 호텔 결제비용을 결제할 수 있는 호캉스 이벤트를 마련했다. 오는 30일까지 삼성카드 여행에 있는 제휴사 페이지 또는 이벤트 페이지 내 '예약 바로가기'를 통해 호텔 예약 및 결제 시 혜택을 지원한다.

 

롯데카드는 봄철 여행객을 위한 행사에 나선다. 5월 1일부터 31일까지 투어비스에서 7만원 이상 결제 시, 특가 할인 및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같은 기간 '제주패스 렌터카' 앱 또는 홈페이지에서 렌터카를 예약하면 10%를 즉시 할인해주며 최종 결제금액이 5만원 이상일 때는 5% 추가 할인도 지원한다.

 

KB국민카드는 항공 마일리지 특화 혜택을 제공하는 카드 새롭게 출시했다. 최근 KB국민카드가 선보인 'KB국민스카이패스 티타늄 카드'는 대한항공 마일리지에 특화된 혜택을 담은 카드다.

 

▲공항 라운지 무료 이용 ▲공항, 호텔 무료 발레파킹 등을 이용할 수 있는 '티타늄 서비스'를 지원하는 점이 특징이다. '티타늄 서비스'는 전월 이용실적 30만원 이상 이용 시 연간 2회 공항 라운지 무료 이용 및 월 3회, 연 12회까지 인천공항과 국내 호텔의 발레파킹 서비스를 지원한다.

 

이처럼 카드사들이 여행객을 대상으로 마케팅에 나서는 데는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에 따른 리오프닝(경기재개)에 대한 기대감 때문으로 풀이된다. 앞서 코로나19 장기화 및 변이 바이러스 확산에 따라 비대면 마케팅을 강화해 왔지만, 위드 코로나 전환으로 외부 활동에 대한 수요가 높아질 것으로 예측되면서다. 따라서 카드사들의 대면 서비스 관련 마케팅은 한동안 이어질 전망이다.

 

카드업계 관계자는 "위드 코로나 전환 이후 대면 서비스 등을 중심으로 소비 심리도 점차 나아질 것으로 예상된다"라며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된 만큼 여행을 계획하는 수요를 겨냥한 다양한 이벤트가 나오지 않을까 싶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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