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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루 빌트인' 데이코, 비스포크 인피니티와 '럭셔리' 뽐낸다…데이코 하우스 리뉴얼 오픈

데이코 하우스에 전시된 프리미엄 가구와 가전들. /삼성전자

전통 깊은 럭셔리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데이코가 모처럼 옷을 갈아입었다. 삼성전자에 인수된지 5년, 프리미엄 브랜드인 비스포크 인피니트 라인과도 합을 맞췄다.

 

삼성전자는 3일 서울 삼성디지털프라자 삼성대치본점 4층과 5층에 '데이코 하우스'를 다시 오픈한다고 2일 밝혔다.

 

데이코 하우스는 데이코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2019년 첫 선을 보인바 있다. 4년차를 맞아 새 단장을 하고 비스포크 인피니트 라인까지 함께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바꿨다.

 

데이코 하우스 주방 공간 중 하나. 가전 제품을 찾기 어려울 정도로 가구와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고 있다. /김재웅기자

데이코 하우스는 1948년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시작한 브랜드로, 가구와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는 '트루 빌트인'으로 잘 알려져있다.

 

최근 삼성전자가 출시한 비스포크 인피니트 라인은 비스포크의 장점인 빌트인 룩에 프리미엄성을 강화한 제품군이다. 최근 주방에 대한 투자가 늘어나는 상황, 삼성전자는 소비자 라이프 스타일에 더 잘 어울리는 프리미엄 가전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데이코하우스는 데이코 가전과 함께 불탑과 보피, 보겐폴과 다다, 지메틱과 라이히트 등 해외 명품 주방가구를 조합한 공간으로 구성된다. 공간 전체를 실제 집과 같이 꾸몄다는 게 삼성전자 설명.

 

비스포크 인피니티 오븐 2종. /김재웅기자

4층에는 데이코의 1도어 냉장고 T타입 냉장고, 인덕션과 오븐에 후드와 식기세척기 등 가전들이 명품 가구 속에 숨어 함께 주방을 구성했다.

 

데이코 가전의 가장 큰 특징은 소재다. 가구와 완벽하게 어우러지는 외부 질감과 함께 메탈을 과감하게 쓴 내부가 겉보기뿐 아니라 제품 성능을 극대화해주는 역할도 한다. 김치냉장고 통까지도 메탈 소재로 만들었다. 최대한 간소화한 미니멀한 디자인도 실용성과 미적인 효과를 모두 발휘한다.

 

스마트 기능도 있다. 냉장고에 카메라와 인덕션과 함께 작동하는 후드. 오븐의 자동 조리 기능 등이다. 삼성전자의 IoT 플랫폼 스마트싱스를 사용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5층 인피니트 존은 비스포크 인피니티 라인업과 함께 더 풍성해졌다. 문승지 가구 디자이너와 협업을 통해 아침과 저녁을 모티브로한 '블렌디드 폴로어' 콘셉트로 아침과 저녁 테마에 4가지 코너로 구성했다.

 

여기에서는 데이코 뿐 아니라 비스포크 인피니티 라인업도 함께 소개한다. 가구 속에 완전히 녹아든 데이코와 함께, 외관 디자인을 통해 주방에 최적화한 2개 럭셔리 라인업을 직접 보고 차별점을 확인할 수 있다.

 

데이코 하우스는 월요일부터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자유롭게 관람을 할 수 있다. 예약하면 투어 프로그램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강협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삼성전자가 인수한 뒤 양 브랜드간 시너지로 데이코 매출이 2배 이상 성장했다"며 "이번 데이코 하우스 새단장을 계기로 국내 빌트인 가전 사업을 한층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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