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임직원이 서로 허심탄회하게 속마음을 나눴다. 새로운 가치를 담은 'REINVENT 가이드'를 공유하며 쇄신 의지도 다졌다.
LG전자는 3일 온라인에서 'REINVENT Day'를 열었다고 밝혔다.
'REINVENT LG전자'는 구성원들 스스로가 즐거운 변화를 만들어 가고 새로운 LG전자를 재가동하자는 의미다. 이번 행사는 새로운 조직문화의 방향성과 실천 방안을 놓고 격의없이 소통하기 위해 마련됐다.
조 사장은 이날 온라인 미팅에서 "변화를 주도하는 기업들은 강력한 조직문화를 가지고 있다"며 "미래를 주도하기 위해 민첩하고 즐거운 LG전자만의 조직문화를 만들어 가자"고 당부했다.
행사를 마치고는 임직원에 CEO 레터도 보냈다. "바꿀 수 있는 것들 바꿔봅시다. 바꿀 수 없다고 생각한 것들도 바뀌봅시다. LG전자 새롭게 태어나봅시다"라며 조직문화 변화를 위한 실행을 거듭 강조했다.
앞서 LG전자는 지난 2월초 임직원 대상 설문조사를 통해 소통의 어려움과 느린 실행력에 대한 개선 필요성을 확인했다.이에 따라 8개 핵심 가치를 뽑아 11가지 'REINVENT LG전자' 가이드를 마련했다. 지난달 말 최고경영진 워크숍에서 가이드를 공유하고 공감하기도 했다.
이같은 가이드는 지난해 말 조주완 사장이 취임하면서 제시한 'F.U.N' 경험의 일환으로 만들어졌다. 모든 생각과 행동을 고객 중심으로 출발해 혁신적인 고객 경험으로 이어가야한다는 의도다. 가이드도 가전제품 사용설명서를 패러디해 만들어 구성원들이 재밌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했다.
구체적으로는 ▲소통 ▲민첩 ▲도전 ▲즐거움 ▲신뢰 ▲고객 ▲미래준비 ▲치열이 핵심 가치로 정해졌다.
우선 '소통'과 '즐거움'은 구성원들이 서로 다양성을 존중하고 효과적으로 소통하며 즐겁게 일하는 문화를 만들자는데 초점을 맞췄다. 격의 없이 소통하고 '즐거움'의 스위치를 켜자는 것. ▲생각 위에 직급을 올려놓지 말자 ▲회의실은 정답을 말하는 곳이 아니다 생각을 말하는 곳이다 ▲"즐거움"의 스위치를 켜야 '잘 안다' '잘 한다' '자란다' 등 문구도 제시했다.
'민첩', '도전', '치열'은 형식적인 보고를 확 줄이고, 혁신을 위한 도전을 인정하며, 결정된 내용은 과감하고 속도감있게 실천하자는 의미로 정해졌다. ▲ 보고의 군살은 빼고, 행동의 근육을 키우자 ▲ LG전자는 공룡이 아니다 나비처럼 날아 벌처럼 쏜다 ▲ "그게 되겠어?"는 "해보면 알지!"를 이길 수 없다 ▲ 치열하게 논의한다 끈기있게 실행한다 확실하게 앞서간다는 문구도 정했다.
'신뢰', '고객', '미래준비'는 미래 고객을 배우고 연구하며 성장한다는 의지를 담았다. ▲고객도 모르는 고객을 알자 ▲ 믿을 수 없다면 LG전자가 아니다 믿을 수 없다면 동료가 아니다 ▲ 배운다 배운 걸 지우고 다시 배운다는 표어도 제시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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