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롯데마트가 지난달 25일 마트 시식이 재개된 후 눈에 띄는 매출 상승 효과가 나타났다고 밝혔다.
점포 내 시식 행사는 출시한 상품의 맛을 고객에게 알리는 확실한 방법이다.
올해 초부터 사회적 거리두기 규제 완화로 리오프닝이 예고 되면서 많은 식품사는 시식 행사 재개를 기다리며 신제품 출시를 미뤘다. 대형마트 또한 시식 행사를 통한 매출 증대 효과를 크게 누린다.
롯데마트에 따르면 지난달 25일 시식이 재개된 이후 일주일간 (4월25일~5월1일) 매출을 의무휴업 직전 주인 2주 전(4월11일~17일)과 비교했을 때 전체 매출이 7% 신장했다.
시식을 진행한 카테고리의 신장률이 특히 더 높다. 냉동만두는 30%, 계절과일은 25%, 수입육은 40%, 비빔면은 70%를 기록하는 등 시식이 매출이 연결된 것으로 분석된다.
더불어 시식을 재개한 이후 맞는 첫 주말인 4월 30일부터 1일까지 매출은 4월 16일부터 17일까지 대비 15% 상승했다.
한편 롯데마트는 5일부터 '소중한 일상 복귀를 위한 활력충전!'이라는 테마로 육류와 해산물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신선 먹거리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임호석 롯데마트 마케팅팀장은 "시식 재개와 함께 찾아온 리오프닝을 맞아 오랜만에 북적이는매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5월 한달 간 분위기를 이어갈 수 있도록 고객에게 가치있는 상품을 지속적으로 제안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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