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됨에 따라 지난 2년간 온라인에서 주로 만날 수 있었던 패션과 뷰티업계의 마케팅 행사와 광고·홍보 창구가 오프라인으로 전환되고 있다. 업계는 주 소비층으로 떠오른 MZ세대들에게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소비자와 접점을 늘리기 위한 오프라인 마케팅에 나서고 있다.
3일 업계에 따르면 먼저 레드페이스는 5월 한 달간 전국 매장에서 2022년 신상품과 기능성 신발을 부담 없는 가격에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이번 봄·여름 시즌 의류, 용품, 신발 구매 시 구매 금액대별로 즉시 할인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다양한 시즌 신상품을 10만, 20만, 30만원 이상 구매 시 각각 1만, 2만, 3만원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봄철 산행, 트레킹 시 발의 컨디션을 쾌적하게 유지해주는 신발도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워킹화, 등산화 등 특정 신발 품목을 10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 할인한다. 구매 금액이 10만원 미만일 경우엔 역시 구매 금액대별 추가 할인 이벤트 대상에 포함된다.
레드페이스 관계자는 "화사한 봄 날씨에 어버이날, 부부의날 등의 기념일이 모여 소중한 이와 함께 바깥으로 나서기도, 그간 전하지 못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도 더할 나위 없이 좋은 달"이라며 "이번 달에 사랑하는 이들의 건강과 활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아웃도어 아이템을 선물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코오롱FnC는 골프웨어 브랜드 '왁'이 헬로키티와 협업한 상품을 출시하고 관련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MZ세대 여성 팬층이 두꺼운 헬로키티와의 협업, 팝업스토어를 통해 신규 여성 고객 확보는 물론,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갈 예정이다.
왁은 헬로키티와의 협업을 기념해 5월 13일부터 6월 7일까지 서울 강남구 신사동에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팝업스토어는 대형 헬로키티 오브제를 설치, 야외 비어퐁게임과 랩핑 카트를 활용한 포토존 등을 구성했다. 또한 왁×헬로키티 협업 한정 메뉴로 구성된 카페 운영 등 고객 대상으로 인지도를 확대하고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헬스앤뷰티 스토어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K-뷰티를 앞세워 외국인 관광객을 유치하고 국내 화장품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기로 했다. 이를 위해 올리브영은 한국관광공사와 3일 K-뷰티 방한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오는 24일까지 올리브영 자체 역직구 플랫폼 글로벌몰과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에 여행을 테마로 한 K-뷰티 기획전을 진행한다. 기획전은 '한국의 색과 향'을 주제로, 한국관광공사가 엄선한 국내 대표 관광지 12곳과 이와 연계해 올리브영이 추천하는 K-뷰티 대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양사는 이번 기획전을 시작으로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한 파트너십을 단계적으로 확대해나갈 방침이다. 특히 방한 관광이 본격화되는 시점에 맞춰 주요 올리브영 매장에서의 다양한 협력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이 코로나 엔데믹과 맞물려 국내 화장품 시장의 새로운 활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한국 관광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국내를 방문한 관광객에게는 K-뷰티 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한국 화장품의 세계화를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