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 > 보도자료

BBQ, 미국·일본 찍고 대만까지…글로벌 영토 확장 속도

대만 타이페이시의 BBQ 매장에 입장하기 위해 줄을 서고 있는 모습/제너시스BBQ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가 글로벌 영토 확장에 속도를 내고 있다.

 

BBQ는 2018년 3월 대만 1호 매장 오픈을 시작으로 시장 진출 3년 만에 대만에서 18번째 매장을 오픈했다고 3일 밝혔다. BBQ는 대만에서 주메뉴인 치킨을 비롯해 떡볶이, 잡채, 전 등 다양한 K-푸드를 선보여왔다.

 

이번에 매장을 오픈한 지역은 대만 베이터우다. 베이터우는 타이페이 시내에서 전철을 타고 30여분 떨어진 관광 도시다. 40여개 온천이 있어 대도시를 벗어나 여가를 즐기려는 현지인들과 여행객이 많이 찾는다.

 

BBQ는 앞서 타오위한, 타이중, 타이난 등 대만의 중심 도시에 매장을 오픈했으며 현지에서 K-푸드에 대한 관심을 끌어올리고 한류열풍을 주도하고 있다.

 

BBQ 관계자는 "대만의 외식 시장이 계속 확대되고 있고 치킨에 대한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아 BBQ의 대만 진출은 아시아 시장으로의 영토 확장을 위한 발판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BBQ는 2025년 전 세계 5만 개의 가맹점 개설을 목표로 밝힌 바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