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무선청소기 '제트'가 전세계에서 인기를 빠르게 높여가고 있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제트' 글로벌 매출이 전년 대비 50% 이상 성장했다고 8일 밝혔다.
제트는 2019년 출시된 무선 청소기다. 강력한 흡입력과 탈부착형 배터리 등 차별화된 편의성으로 북미와 유럽을 포함해 전 세계 대부분 지역에서 판매 중이다.
제트 판매량은 올해에도 꾸준히 성장하는 모습이다. 북미에서 1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4배 이상 성장했고, 유럽에서도 3배 가량 늘었다. 폴란드에서는 2월 무선 스틱 청소기 시장 점유율 1위를 달성하기도 했다. 유럽 전통 강자를 제치고 경쟁력을 인정받은 것.
삼성전자는 이같은 인기를 기반으로 해외에 '일체형 청정스테이션' '비스포크 제트'도 해외시장에 본격 진출했다. 4월 북미ㆍ유럽ㆍ동남아 등을 시작으로 하반기에는 중남미·중동·서남아 지역까지 진출해 올해 안에 전 세계로 시장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비스포크 제트는 특허기술을 바탕으로 ▲강력한 흡입력 ▲먼지를 깔끔하고 빠르게 비워주며 충전하는 일체형 청정스테이션 ▲5단계 미세먼지 배출 차단 시스템 등이 적용돼 청소의 시작부터 마무리까지 한 차원 높은 청소 경험을 제공한다.
이강협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한국 청소기 시장을 변화시킨 비스포크 제트가 해외시장에서도 소비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며 "앞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차별화된 청소 경험을 제공하며 무선 청소기 시장에서의 위상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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