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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 2030세대 아이디어로 기업문화 끌어갈 사내 조직 출범

홈플러스가 이번에 출범한 2030세대 직원을 중심으로 꾸려진 '플러스체인저' 멤버들의 모습. /홈플러스

홈플러스는 조직문화 제고를 위해 홈플러스 직원들이 기획부터 실천에 이르는 전 과정에 참여하는 '직원 주도형 모델'을 개발하고 이를 실무에 적용한다고 10일 밝혔다.

 

홈플러스는 이번에 직원 주도형 모델의 일환으로 2030세대 직원을 주축으로 한 '플러스 체인저(Plus Changer)'와 '컬처 앰배서더(Culture Ambassador)' 조직을 출범했다.

 

이들 조직은 문화 개선 방향을 제시하고, 전 조직이 이를 이행하는 구조다.

 

'변화가 모였을 때 시너지가 더해진다'라는 의미를 갖는 플러스 체인저는 재직기간 3년 이하, 평균 나이 27세 직원 13명으로 꾸렸다.

 

이들은 월 1회 정례 회의를 통해 전사 문화 활성화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활동 방향과 운영 원칙을 정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문화 홍보 활동에도 참여하며, 플러스 체인저가 임원 보고를 통해 결정한 실천 행동은 전 조직이 실천한다.

 

전사 실천 사항을 독려하고 각 부문의 문화 활성화 계획을 운영하는 역할은 컬처 앰배서더가 담당한다. 각 부문 대표인 컬처 앰배서더는 조직 이해도가 높은 직원들로 선발했다.

 

앞서 홈플러스 측은 전 직원을 대상으로 조직문화 개선을 위한 설문조사를 실시해 긍정·존중·소통 항목에 대한 실천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확인했다.

 

홈플러스는 설문조사 결과를 반영해 조직문화의 방향성과 슬로건을 '즐겁게 도전하고, 자유롭게 소통하고, 작은 성공도 칭찬하는 홈플러스의 신선한 문화'로 정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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