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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과학>게임

NHN, 1Q 영업이익 38% 하락...그래도 게임 성과 '눈에띄네'

NHN 사옥 /NHN

NHN이 올해 실적을 공개하며 하반기에 모바일 게임 7개를 출시하고 글로벌 시장을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NHN은 연결기준 올 1분기 매출 5205억원, 영업이익 155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공시했다. 이같은 수치는 전년 동기 대비 15.2% 증가, 영업이익은 38.2% 감소한 결과다.

 

이처럼 영업이익은 감소했지만 게임 부문의 성과는 두드러진다는 평이다. NHN은 모바일 게임 웹보드 게임에 힘입어 창사이래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모바일 게임은 전년 대비 4% 성장, 모바일게임 매출은 659억 원을 기록했다. NHN은 모바일 웹보드 게임인 ▲포커 '클럽' ▲신맞고 '지역대항전' 등의 신규 콘텐츠와 일본 서비스인 ▲라인 디즈니 쯔무쯔무 ▲요괴워치 푸니푸니의 올해 초 이벤트 효과로 매출이 증가했다고 분석했다.

 

이는 NHN의 ▲결제 및 광고 ▲커머스 ▲기술 ▲콘텐츠 부문이 모두 전분기 대비 매출 하락을 기록한 것과 비교하면 눈에 띈다.

 

정우진 NHN 대표는 이날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웹보드 게임 호조는 물론 지난달 출시한 '건즈업 모바일'이 한국, 미국 등 주요 국가에서 긍정적인 지표를 보이고 있다"면서 "라인 디즈니 쯔무쯔무, 요괴워치 푸니푸니의 연초 이벤트 효과도 반영됐다"고 설명했다.

 

NHN은 지난 2월 NHN빅풋을 중심으로 자회사 통합과 사업조직 개편을 단행했다. 이에 올해만 7개 모바일 게임 신작 출시를 앞두고 신작 개발에도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게임을 하면서 돈을 버는 P&E(Play and Earn) 요소를 접목해 글로벌 시장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NHN은 지난 4월 출시된 '건즈업 모바일'을 시작으로 ▲컴파스 라이브 아레나 ▲더블에이 포커 ▲위믹스 스포츠 ▲우파루 NFT 프로젝트 ▲다키스트 데이즈 ▲슬롯 마블을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정 대표는 "올해 총 7개의 신규 모바일 게임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며 "3분기에는 라이브아레나의 일본 출시와 W포커의 국내 출시를 예정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밝혔다.

 

특히, 글로벌 P&E(Play&Earn·돈 버는 게임) 게임 시장에서도 영향력을 확대한다. 그간 구축해온 노하우와 역량을 기반으로 안정적인 P&E 게임을 개발해 시장 주도권을 확보해 나간다는 목표다. 현재 승부예측 게임 '위믹스 스포츠'와 '우파루 NFT(대체불가토큰)' 등을 준비하고 있다.

 

NHN은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시행령 일부개정령안이 확정에 따른 성장 가능성도 점치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문체부)는 지난 2월 입법예고를 통해 게임물 관련사업자 준수사항 일부 수정 방안을 내놨다. 이에 따라 '게임머니 월 구매 한도'는 50만원에서 70만원으로 상향될 예정이다.

 

이에 정 대표는 "게임법 시행령 개정안이 확정된다면 웹보드 사업의 경쟁력을 높이는 데 긍정적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며 "경쟁 우위를 확고히 하기 위해 브랜딩 마케팅을 진행 중으로 이를 통해 많은 이용자들이 마인드 스포츠인 웹보드 게임을 건전하게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정 대표는 "올해는 사회적 거리두기 전면해제로 변화된 코로나19 관련 대외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연구개발 투자와 적극적인 마케팅을 집행하며 외형 성장에 집중할 계획"이라며 "게임 사업의 P&E시장 본격 진출과 페이코의 이용자 확보 및 체질개선, 클라우드 사업 시장 지배력 확보에 주력함으로써 글로벌 탑티어 테크 컴퍼니에 한걸음 다가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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