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이 퀵커머스 경쟁력을 활용한 전통 시장 활성화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친환경 도보 배달 역량을 활용해 전통시장 활성화를 지원한다.
GS리테일과 ㈜위주는 이날 서울시 역삼동 소재 GS리테일 본사에서 안병훈 GS리테일 퀵커머스사업부문장(상무), 안경애 위주 시장경영혁신본부장 등 양사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전통 시장 활성화 지원 사업을 주요 골자로 하는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위주는 전통시장 모바일 장보기 플랫폼 '놀러와요 시장'을 운영하는 기업이다.
양사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온라인 주문배달 서비스 고도화 ▲친환경 도보 배달과 연계한 근거리 배송 경쟁력 강화 ▲양사 핵심 역량을 활용한 ESG 경영 확대 등의 전략적 협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양사는 우선 GS리테일의 친환경 도보 배달 플랫폼 '우친-배달하기'와 위주의 전통시장 모바일 장보기 플랫폼 '놀장'의 시스템 연동을 빠르게 완료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소비자가 '놀장'을 통해 전통시장 상품을 주문하면 '우친-배달하기'로 배송 정보가 전달되고 도보 배달원이 상품을 수령해 즉시 배송하는 서비스를 선보일 방침이다.
GS리테일은 '우친-배달하기' 내 8만 명 이상의 도보 배달원이 전통시장 상품을 즉시 배송하는 이번 서비스를 통해 전통시장 상품을 주문, 구매하는 소비자의 편이성을 높여 소상공인 보호 뿐 아니라 신규 이용고객을 크게 늘릴 것으로 기대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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