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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보험

[보험 브리핑] 한화손보·미래에셋생명·신한라이프

한화손해보험 재난봉사단과 대학생봉사단 70여 명이 '집수리 봉사활동'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화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이 취약계층을 위한 도움을 손길을 이어가고 있다.

 

◆한화손보,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재난위기가정 '집수리 봉사

 

한화손보는 최근 자사의 부산지역 재난봉사단 15명이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 대학생 봉사단과 함께 반송동 취약계층 6개 가구를 대상으로 집수리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활동에 참여한 총 70여 명의 자원봉사자들은 친환경 소재의 벽지와 장판을 이용해 주거 환경 개선 작업을 수행했다. 노후 건물에 발생할 수 있는 화재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화재감지기도 설치하고, 방충망형광등도 교체했다.

 

한화손보 관계자는 "코로나19 유행 이후 중단했던 지역사회 밀착형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재개했다. 부산을 시작으로 하반기 대전, 대구 순으로 집수리 봉사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라며 "재난 피해에 대처 능력이 미비한 독거노인, 장애인, 저소득 가구들의 안전과 환경 개선을 위해 민관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활동하겠다"고 말했다.

 

◆미래에셋생명, 2022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미래에셋생명이 '2022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미래에셋생명

미래에셋생명이 고객 목소리를 반영한 소비자 맞춤형 서비스를 도입한다.

 

미래에셋생명은 '미래에셋생명 2022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날부터 6월 10일까지 접수한다. 미래에셋생명의 고객 여부와 관계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아이디어 주제는 ▲ 비대면채널 활성화 ▲ 디지털기술을 활용한 금융취약계층 맞춤형 서비스 ▲ MZ세대에게 어필할 수 있는 보험상품 및 콘텐츠 등 총 3가지다. 워드, PPT, 영상, 웹툰 등 형식 제한 없이 어떠한 아이디어도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다.

 

심사는 주제 적합성, 효과성, 창의성, 실행 가능성 등을 고려한 1차 심사를 거쳐 5명을 선발한다. 이후 온라인 제안발표회를 진행한다. 최우수 아이디어를 제시한 1명에게는 300만원, 우수상 1명 150만원, 장려상 3명 50만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응모자 전원에게 스타벅스 쿠폰을 제공하며 '얼리버드 이벤트'를 통해 선착순 20명에게는 치킨 쿠폰도 추가로 지급한다.

 

이후민 미래에셋생명 고객서비스본부장은 "미래에셋생명은 고객의 소중한 의견을 밑거름으로 소비자 관점에서 금융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키고자 이번 공모전을 개최한다"며 "고객의 반짝이는 아이디어들은 실제 서비스 기획에 적극적으로 반영될 예정이다"고 말했다.

 

◆신한라이프, 가상인간 로지와 광고모델 계약 연장

 

신한라이프의 광고 모델 가상인간 로지. /신한라이프

신한라이프가 MZ세대들을 겨냥한 마케팅을 이어간다.

 

신한라이프는 가상인간 로지와의 광고모델 계약을 1년 연장했다고 16일 밝혔다.

 

로지는 MZ세대가 선호하는 얼굴을 모아 탄생한 22세의 개성있는 국내 최초 가상 인플루언서다. 지난해 7월 신한라이프 출범을 알리는 광고에 춤추는 모습으로 처음 등장해 대중의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이후 신한라이프의 ESG 가치를 담은 플라이 소 하이어(Fly So Higher) 뮤직비디오, 신한라이프의 ESG를 소개하는 인터뷰 영상에 출연하며 신한라이프의 '지속 가능한 원더풀 라이프'를 소개하는 브랜드 모델로 꾸준히 활약하고 있다.

 

신한라이프는 이날 로지와 함께하는 두 번째 뮤직비디오 에스크 미(Ask Me)의 티저편을 시작으로 5월 말 뮤직비디오 본편을 공개할 예정이다. 출범 1주년에 발맞춘 새로운 광고 마케팅 활동을 통해 다양하고 신선한 시도도 이어갈 예정이다.

 

송정호 신한라이프 브랜드팀장은 "로지는 신한라이프 팬덤을 이끄는 MZ세대 대표 브랜드 아이콘으로서 새로움과 놀라움을 추구하는 신한라이프와 함께 성장해 왔다"라며 "앞으로도 회사의 얼굴로 활약할 로지의 잠재력과 가치는 무궁무진하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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