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부터 가스보일러 부문서…콘덴싱보일러 보급 앞장
경동나비엔이 2022년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가스보일러 부문에서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17일 경동나비엔에 따르면 회사는 2020년부터 3년 연속 가스보일러 부문 1위를 차지하며 '국가대표 보일러'에 걸맞은 브랜드 경쟁력을 입증했다.
경동나비엔은 1988년 아시아 최초로 콘덴싱보일러를 개발하고 에너지 절감과 환경보호를 위해 콘덴싱보일러의 국내 보급에 앞장서 왔다.
우리 사회에 필요한 기술 개발을 통해 사회에 기여하겠다는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에너지의 효율적인 사용과 대기환경 개선에 기여할 수 있는 제품을 생산하겠다는 기업 철학이 근간이다.
실제로 콘덴싱보일러는 일반보일러 대비 미세먼지의 주요 원인이 되는 질소산화물을 79% 줄이고, 온실효과의 주범인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크게 낮춰 대기질 개선에 기여하는 장점이 널리 알려지며 2020년 4월부터는 대기관리권역 내 사용이 의무화됐다.
경동나비엔은 2021년 기준으로 보일러 및 온수기 업계 전체 수출액의 88%를 차지하고 있을 만큼 업계내 수출도 주도하고 있다.
경동나비엔이 지난해 기록한 매출 1조1029억원 가운데 해외에서 거둔 매출은 7075억원으로 전체 매출의 64%를 차지한다. 특히 북미지역의 경우 5819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48.5% 성장했다.
경동나비엔 김시환 마케팅본부장은 "회사는 올곧은 신념을 기반으로 고객의 생활환경의 혁신을 이루기 위해 기술개발과 품질 향상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왔다"면서 "고객에게 사랑받는 브랜드를 넘어 고객의 삶에 함께하는 쾌적한 생활환경 파트너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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