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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리테일앤인사이트, '모바일 마감세일' 서비스

POS에서 상품 가격이나 재고 정보를 변경하면 실시간으로 앱에도 반영되는 마감세일 서비스 '토마토앱'./리테일앤인사이트

지역마트 디지털 솔루션 기업 리테일앤인사이트는 '마감세일'을 위한 모바일 연동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지역마트의 '마감세일'은 유통 기한이 짧은 신선상품을 매장 현장의 고객에게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것이다. 이번 서비스 오픈은 리테일앤인사이트가 지역마트 시장에 선보인 클라우드 기반의 '토마토솔루션'이 '매장 POS(판매시점정보관리시스템)와 모바일 앱이 일체화'된 구조로 설계했다.

 

그동안 지역마트의 마감세일은 POP(구매시점광고)나 확성기를 통해 매장 내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됐지만 앞으로는 '토마토앱'을 활용해 마트 인근 거주 고객을 대상으로 한 실시간 홍보, 고객방문 유도 및 마감세일 상품의 퀵커머스 배송까지 가능해질 전망이다.

 

이렇게되면 지역마트의 평균 3~7% 수준인 신선식품 폐기율을 낮출 것으로 기대된다.

 

지역 소비자의 편의성도 예상되고 있다. 토마토앱 고객이 인근 마트의 '마감세일' 품목과 가격, 진행 상황을 매일 앱으로 안내받아 온라인 주문과 1시간 내 배송도 가능해지기 때문이다.

 

리테일앤인사이트 차현승 커머스운영팀장은 "로컬 기반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의 본질은 '오프라인의 경험을 그대로 온라인에 녹여낼 수 있느냐'에 달려 있다"며 "토마토앱은 지역마트 오프라인 현장의 여러 서비스를 온라인에 그대로 구현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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