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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정책

소진공, 소상공인협동조합 대상 유통 상담회

유통사 입점전문 MD들 참가…서울·부산서 3회 개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지난해 10월 부산서 개최한 바이어 유통 상담회 현장 모습.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소상공인협동조합을 대상으로 '바이어 유통 상담회'를 연다.

 

23일 소진공에 따르면 이번 상담회는 중·소형 유통기관 입점전문 MD가 최초로 참여해 소상공인협동조합들의 판로 개척을 돕기 위해 마련했다.

 

특히 홈쇼핑, 소셜커머스 등 국내 주요 온·오프라인 유통채널과 1대1 상담을 제공해 직접적인 B2B 판로진출 기회가 마련될 예정이다.

 

올해 바이어 유통 상담회는 24일 서울 서초구에 있는 더화이트베일을 시작으로 6월2일엔 서울 서초구 aT센터, 그리고 7월1일엔 부산 해운대구 부산컨벤션센터에서 순차적으로 열린다.

 

소진공에 따르면 소상공인 협업활성화 지원사업 일환인 '오프라인 판로지원사업'에 참여하는 78개 협동조합 가운데 50개 조합이 사전 신청을 했다.

 

조봉환 이사장은 "이번 상담회를 통해 소상공인 협동조합이 B2C에서 B2B로 판로를 확대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소상공인 협업활성화 지원을 통해 매출이 성장하고 있는 만큼 올해도 협동조합들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지원사업과 관련한 사항은 소진공 누리집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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