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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업계

SPC그룹, 판교 개성 살린 '랩 오브 파리바게트' 오픈

▲25일 SPC그룹의 파리바게뜨가 경기 성남시 분당구 분당내곡로에 오픈한 미래형 매장 '랩 오브 파리바게뜨' 내부 모습. /SPC그룹

SPC그룹이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트에 지역 차별화 전략을 접목한 신규 매장 '랩 오브 파리바게트(Lab of Paris Baguette)'를 선보인다.

 

SPC그룹은 경기 성남 판교에 위치한 '랩 오브 파리바게트'을 정식 개점해 25일 운영에 들어갔다.

 

SPC그룹은 '랩 오브 파리바게트'를 통해 로컬라이징(Localizing, 지역화)과 디지털라이징(Digitalizing, 디지털화)을 적용한 미래형 매장을 지향한다는 계획이다. 기존 매장이 모든 점포에서 일관적인 품질을 유지하는 데에 초점을 뒀다면, 이번에 문을 연 랩 오브 파리바게트는 지역 특성에 착안한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한 것.

 

판교에 선보인 랩 오브 파리바게트는 IT 기업들이 집결된 판교의 지역적 특성을 반영한 '연구소(LAB)' 콘셉트로 꾸민 직영 매장이다.

 

IT밸리라는 지역 특성에 맞춰 매장 곳곳에서 첨단 디지털 시스템을 적용했다. 매장 간판과 내부 벽면에 LG디스플레이와 협업한 대형 투명 OLED를 설치했다. 무인 픽업박스와 무인 결제 시스템 '해피스테이션' 등 온·오프라인 고객 편의를 위한 다양한 비대면 시스템도 도입했다. 시즌 홍보물과 네임택도 디지털로 교체하고 AI 스마트 주문 시스템을 통해 매장 운영의 효율화도 추구한다.

 

젊은 IT분야 종사자들의 데이터와 소셜버즈(Social Buzz, 소셜미디어 상의 입소문)를 분석해 한정판 제품과 서비스도 준비했다.

 

파리바게트는 애견문화가 활성화된 판교 지역 특성에 맞춰 반려견용 프리미엄 베이커리 '파바DOG'도 함께 운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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