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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 > 보도자료

리오프닝에 술자리 잦아져…숙취해소제 판매량도 급증

솔가 밀크씨슬 130 /한국솔가

리오프닝(경제 활동 재개) 시대 도래에 대한 기대감이 증가하면서 매일 술자리를 갖는 이른바 '보복 음주' 문화가 확산, 음주에 지친 간을 위해 숙취해소제를 섭취하는 사람이 늘고 있다.

 

편의점의 숙취해소제 판매량도 거리두기 완화 전보다 평균 10% 이상 늘어났다.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에 따르면, 거리두기 변화에 따른 오피스 상권과 유흥가 상권 점포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영업시간 제한이 완화될 때마다 숙취해소제의 매출이 약 20% 정도 증가했다.

 

전문가들은 '숙취해소제만 먹으면 괜찮다'라는 태도는 지양해야 한다고 입을 모은다.

 

숙취해소제는 약품이나 건강기능식품이 아닌 일반 식음료로 분류되며, 간 실질세포의 해독 능력을 근본적으로 개선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평소 간 보호 및 간 기능 향상에 신경써야 한다는 것.

 

건강기능식품기업 한국솔가 관계자는 "간 기능 향상을 위해 밀크씨슬을 섭취하는 이들이 많은데, 밀크씨슬 선택 시 함량과 첨가물 함유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며 "'솔가 밀크씨슬 130'은 밀크씨슬 종자에서 100% 추출 된 원료를 사용, 1캡슐 당 실리마린 식약처 고시 일일 최대 함량 130㎎를 함유, 합성향료·착색료 무첨가 제품이며, 식물성 캡슐을 사용한 것도 특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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