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푸드

싸이월드, 누적 다운 1000만 달성…'기념 막걸리' 나왔다

싸이월드제트, 우리술과 콜라보 '싸이월드도토리ㅁㄱㄹ' 선봬

 

토종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대표 주자 싸이월드가 앱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다운로드 수 1000만회 달성을 목전에 두고 있다. 서비스 운영사인 싸이월드제트는 이를 기념해 싸이월드 막걸리(사진)를 본격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싸이월드 제트는 국내 대표 막걸리 제조 회사인 우리술과 함께 싸이월드의 아이콘인 도토리를 모티브로 '싸이월드도토리ㅁㄱㄹ'를 선보인다.

 

우리술은 국내 최초로 HACCUP(해썹)인증을 받은 막걸리 제조사로 막걸리 품질 안전과 표준화, 세계화에 앞장서는 양조회사다.

 

'싸이월드도토리ㅁㄱㄹ'는 K푸드의 대표인 막걸리와 토종 IT 서비스의 콜라보레이션 제품으로 국내에서 처음으로 IT와 전통주 사이의 벽을 허물었다는 평가다.

 

싸이월드 막걸리는 병에 싸이월드 앱을 내려받을 수 있는 QR코드를 삽입한 것이 특징이다. 싸이월드제트 박세화 이사는 "오프라인과 온라인 연결을 통한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제조사 우리술 김성기 마케팅팀장은 "'싸이월드도토리ㅁㄱㄹ'에는 국내산 도토리를 첨가하여 도토리 특유의 풍미로 밸런스를 맞추는 데 집중했다"며 "싸이월드 주이용자인 3040뿐만 아니라 새로운 타겟층인 MZ 세대의 입맛까지 저격할 수 있는 제품 개발에 주력했다"고 말했다.

 

이달 선보이는 '싸이월드도토리ㅁㄱㄹ'는 전국 편의점, 마트, 슈퍼체인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