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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경영

홈앤쇼핑, 4억 출연…中企 해외 판로 확대 지원

대만 모모쇼핑, 말레이 HCVM과 협약 체결…현지 진출 도움

 

홈앤쇼핑이 4억원의 상생협력기금을 출연하고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확대를 돕는다.

 

홈앤쇼핑은 지난달 대만 홈쇼핑 사업자인 모모홈쇼핑·말레이시아 방송 사업자인 HCVM과 전략적 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홈앤쇼핑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주관 '대·중소기업 동반진출 지원사업'에 주관기업으로 참여하고 있다. 대·중소기업 동반진출 지원사업은 대기업 네트워크 및 인프라를 기반으로 중소기업의 해외 마케팅 활동과 판로개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홈앤쇼핑은 총 4억원의 상생협력기금을 조성해 대만과 말레이시아 해외 방송을 지원한다. 올해는 대만 모모홈쇼핑, 말레이시아 스마트 TV방송과 인터넷 쇼핑몰에서 '한국 중소기업 상품전' 특별 기획 방송을 진행한다. 중화권 지역을 넘어 동남아 지역권에서 국내 중소기업 상품의 지속적인 홍보와 마케팅에 협력하기로 했다.

 

홈앤쇼핑은 지난 2019년 대중소기업 농어업협력재단과 협업을 통해 대·중소기업 동반진출 지원사업을 시작한 이래 지난해까지 총 10억원을 중소기업에 지원해 왔다. 45개 중소기업 상품을 해외에 소개하며 총 68억원의 해외 판매 매출을 올렸다.

 

홈앤쇼핑이 추진하는 동반진출 지원 TV홈쇼핑 방송을 통해서 대만 소비자들에게 인지도를 높인 브랜드의 다른 상품들까지 수출에 성공하는 등 국내 중소기업 상품의 연계 수출까지 확대되고 있다.

 

홈앤쇼핑이 직접 제품을 매입해 판매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상품을 공급하는 중소기업은 재고, 배송, 통관 관리, 상품정보 등록 등 복잡한 절차를 생략할 수 있어 만족도를 높였다는 평가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중소 협력사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상생 프로그램들을 지속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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